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기부를 넘어 따뜻한 기업 문화 펼치다
  • 연탄·매칭그랜트 기부 활동부터 세계 에이즈 날 기념 걸음 기부까지
  • 등록 2023-12-20 오전 8:14:26
  • 수정 2023-12-21 오전 7:16:25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에스디바이오센서(137310)가 ‘생명을 지키는 모든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단순한 기부, 봉사를 넘어 선한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2023 연탄봉사. (사진=에스디바이오센서)
에스디바이오센서는 2021년부터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저소득 가정을 방문해 연탄을 배달·기부하고 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내부적으로 봉사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임직원들을 모집한 뒤 지난해와 올해는 여주시, 2021년에는 용인시 가정을 직접 방문했다. 총 4가구에 500장씩 연탄을 배달하였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매년 3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하여 가가호호 따뜻한 온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올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을 새롭게 방문해 점심 배식 및 방한용품 전달 봉사를 진행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지난해 12월 1일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수원 화성행궁 돌담길과 장안공원에서 걷기 기부 행사 ‘2022 AIDS WALK WITH SD BIOSENSOR’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사람들이 에이즈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는 한편 기존에 가지고 있던 에이즈에 대한 편견을 없애기 위한 취지에서 진행됐다. 강한 한파에도 많은 사람이 참여해 건강한 발걸음을 모았다. 이날 모인 34만3478보의 발걸음은 한 걸음 당 10원으로 환산돼 행사 티켓 판매 수익금과 함께 사랑의 열매에 기부됐다.

‘2022 AIDS WALK WITH SD BIOSENSOR’에는 화성행궁 돌담길을 걷는 것은 물론 에이즈 바로 알기 OX 퀴즈, 핸드 스탭퍼, 시간을 잡아라 등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참가자들이 행사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에이즈에 대해 알아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에이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독려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칠 예정이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2021년 1월부터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하는 ‘1+1 정기후원’도 진행하고 있다. 에스디바이오센서의 ‘1+1 정기후원’은 매칭그랜트 후원 방식으로 임직원이 낸 후원금과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함께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임직원들은 1만원부터 5만원까지 자율적으로 금액을 선택할 수 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그에 상응하는 비용을 함께 지원한다.

지난 11월 말 기준 회사 내 ‘1+1 정기후원’에 참가하고 있는 임직원은 총 128명이다. 지금까지 모인 총 금액은 무려 2억5000여만원에 달한다.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모은 후원금은 이웃들이 꼭 필요로 하는 물품을 담은 사랑나눔키트로 제작돼 수원시 장애인 종합 복지관, 청주시 노인 종합 복지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유니셰프에 기부된다.

임지원 에스디바이오센서 홍보팀장은 “에스디바이오센서는 대한민국 대표 진단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기부, 행사, 봉사 등 다양한 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나눔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함께하는 임직원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해 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