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프롬바이오-노바렉스, 새싹보리추출물 간 건기식 개발 MOU 체결
  • 노바렉스, 개별인정형원료 '새싹보리추출물' 보유
  • 프롬바이오, 해당물질 기반 간 건기식 제품 개발 예정
  • 등록 2023-11-29 오전 8:33:06
  • 수정 2023-11-29 오전 8:55:19
권석형 노바렉스 회장과 심태진 프롬바이오 대표가 새싹보리추출물 기반 간 건강기능식품 개발 업무협약(MOU)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프롬바이오)


[이데일리 김진호 기자]프롬바이오(377220)가 ‘새싹보리추출물’을 이용한 간 건강기능식품(건기식) 개발을 목표로 노바렉스와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MOU)을 바탕으로 노바렉스는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개별인정형원료인 ‘새싹보리추출물’을 프롬바이오에 단독으로 공급한다. 이후 프롬바이오가 해당 원료를 기반으로 한 간 건기식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새싹보리추출물은 지난 8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원료로 안전성이 확보된 100% 국내산 새싹보리만을 사용해 만들어진다. 이 원료에는 알코올로 인해 증가한 산화적 스트레스로부터 간을 보호할 수 있는 사포나린이 함유됐으며, 고농축 추출 제조 방법을 이용해 새싹보리의 핵심 성분을 약 400% 농축시킨 것이 특징이다. 식약처로부터 새싹보리추출물의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으며 숙취 해소 및 간 보호 기능성에 대한 특허 등록도 마쳤다.

심태진 프롬바이오 대표는 “노바렉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신규 개별인정형원료를 공급받아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프롬바이오는 차별화된 개별인정형 원료 발굴 및 활용을 통해 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프롬바이오는 보스웰리아 추출물, 매스틱검, 아프리카망고종자 추출물, 크릴오일 등 개별 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보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이다. 현재 모발 건강, 혈행 개선, 체지방감소, 수면 건강 등의 소재 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화장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너뷰티 브랜드 ‘디어퀸’을 출시하기도 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