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진호 기자]조아제약이 ‘비타 잘크톤’ 제품군(라인업)을 확대하며 어린이 음료 시장에서 입지 다지기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포켓몬스터 캐릭터인 ‘망나뇽’(망고맛)과 ‘팬텀’(포도맛)을 적용한 비타 잘크톤 2종을 출시했다는 것이다.
| 조아제약의 어린이 음료 ‘비타 잘크톤’ 신제품인 ‘망나뇽’(망고맛)과 ‘팬텀’(포도맛).(제공=조아제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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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아제약의 비타 잘크톤은 기존에 내놓은 ‘피카츄·이브이’(사과맛)와 ‘뮤·꼬부기’(소다맛) 등을 비롯해 이번에 이번 망나뇽과 팬텀을 출시하면서 총 6종으로 라인업 확대됐다.
비타 잘크톤은 건강한 이미지인 ‘잘크톤’과 아이들에게 친근한 포켓몬스터를 접목한 어린이 음료로서 칼슘과 비타민 B6, 아연, 마그네슘 등을 함유했다. 이 제품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사과맛, 소다맛, 망고맛, 포도맛으로 맛과 향에 민감한 아이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뚜껑 삼킴을 방지하는 안전캡이 적용됐고 어린이가 쉽게 잡을 수 있는 100㎖ 파우치 형태로 제작돼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첫 선을 보인 비타 잘크톤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90만 개를 돌파하는 등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라인업 확대를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만큼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타 잘크톤 6종은 포켓몬스터 디자인의 국내 유일 약국용 제품으로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사항은 조아제약 고객상담실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