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송영두 기자] 아이큐어(175250)는 화장품 ODM/OBM 사업부가 23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규모B2B 화장품/뷰티 행사인 2024 북미 코스모팩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21회를 맞이하는 북미 코스모팩은 화장품 ODM/OBM사 전문관으로, 화장품 브랜드사들 전문관인 코스모프로프와 함께 동시에 개최되는 북미지역 최대 규모의 화장품/뷰티 전시회다. 전세계 ODM사·브랜드사·유통사 등이 참가하는 세계적인 화장품 B2B 전문 전시회로 잘 알려져 있다.
아이큐어 ODM/OBM 사업부는 국내 매출에 집중된 사업 구조를 개선시키고 해외 고객사들을 발굴해 매출과 이익 성장을 극대화하기 위해 2022년부터 아시아 최대 화장품/뷰티 행사인 홍콩 코스모팩/코스모프로프에 2년 연속 참가해 왔다. 북미 시장을 직접 공략하기위해 올해 북미 코스모팩에도 첫 참가한다.
한편 아이큐어는 지난 1일 북미 코스모팩 개막전 실시된 선정 결과 자사 ‘Pepta Balancing Toner’ 화장품 처방이 4대 처방으로 선정됐다. 매년 코스모프로프 및 코스모팩 어워드 제품으로 카테고리별 선정하는데, 화장품ODM사인 아이큐어는 이번에 코스모팩에서 처방(formulation) 부분 선정되었으며 나머지 3개사는 미국, 이태리, 포루투갈 국적사들이다.
올해 아이큐어 화장품 ODM/OBM 사업은 1분기 전년대비 매출 성장율 26%를 달성하며 분기 EBITDA 흑자 전환(약 2.8억)을 하는 등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본격 성장하고 있다. 기존 고객사인 엘엔피코스메틱(메디힐), 마녀공장, 인셀덤, 티르티르 등에 더해 최근 CJ올리브영 첫 납품을 비롯해, 아모레퍼시픽, 에이피알, 토리든, 이즈앤트리, 지피클럽(JM솔루션), 솔티패밀리(메이쿱), 소피코리아 등 다양한 신규 고객사들에 납품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고객사들을 통해 미국 최대 리테일러 중 하나인 코스트코 (Costco Wholesale), 유명 미국 하이엔드 백화점 노드스트롬(Nordstrom) 및 미국 화장품 회사LOOPS, 미국 유명 화장품 리테일러 얼타(Ulta), 미국 유명 대형 리테일러인 타겟(Target) 등에 입점되는 등 아이큐어 화장품 해외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이영석 아이큐어 대표이사는 “북미 코스모팩은 해외 화장품 브랜드사들에게 아이큐어 화장품 ODM/OBM 사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신규 해외 고객사들을 발굴할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이다. 이러한 노력을 기반으로 해외 매출을 지속 성장 시켜 전사 매출 및 이익 극대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