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미코젠 “체지방 감소 인체기능성 입증된 ‘큐어자임락’, 美FDA 등록 준비”
  • 등록 2023-09-22 오후 1:46:54
  • 수정 2023-09-22 오후 2:08:09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아미코젠(092040)은 지난 7월 체지방 감소 인체기능성이 입증된 곡물발효효소 ‘큐어자임락’(Curezyme-LACTM)에 대한 미국 상표권을 출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4월 해외 저명 학술지 ‘프론티어스 인 뉴트리션’(Frontiers in Nutrition)에 큐어자임락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입증한 논문을 게재한 이후 3개월 만이다. 상표권을 출원으로 미국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아미코젠은 곡물발효효소 큐어자임락을 이용한 체지방과 내장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로는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큐어자임락은 부작용 걱정 없이 건강기능식품 섭취만으로도 유의미한 체지방 감소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큐어자임락은 전통발효식품에서 분리된 곡물 유산균 ‘바실러스 코아귤런스 KCTC13284BP’가 주성분인 친환경 곡물발효 건강기능식품이다. 아미코젠 특허 제조 발효공법을 적용해 곡물 유산균, 소화효소, 항산화효소 등의 발효대사산물도 포함됐다. 아미코젠 발효공법은 20여년간 축적된 제조기술로 화학첨가물 없이 높은 역가수치와 효소 활성도를 잡아내 제품력과 안전성이 뛰어나다.

박찬주 아미코젠 헬스케어 본부장은 “큐어자임락은 소아부터 성인들의 비만 예방과 환자들의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고 안전하다”며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큐어자임락은 NAG, 콜라겐과 함께 헬스케어소재 파이프라인의 주축이 될 예정이다. 앞으로 체중조절, 피부미용, 관절, 프리바이오틱스 등 경쟁력 있는 헬스케어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해외로 거점을 넓혀 2030년까지 헬스케어 매출 3000억원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