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프로티움사이언스, 경보제약과 ADC CDMO 사업 MOU 체결
  • 프로티움-경보제약, 혁신 ADC 기술 개발 및 생산 협력 예정
  • 등록 2023-10-05 오전 11:11:19
  • 수정 2023-10-05 오전 11:48:03
[이데일리 김진호 기자]프로티움사이언스는 경보제약(214390)과 항체약물접합(ADC) 물질의 ‘위탁개발생산’(CDMO)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달 25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프로티움사이언스 본사에서 진행된 양해각서(MOU) 체결식에서 안용호 프로티움사이언스 대표(왼쪽) 와 황재택 경보제약 최고기술책임자(CTO, 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프로티움사이언스)


ADC는 항체와 톡신(페이로드)을 접합체(링커)로 결합시키는 기술로 특이적인 표적 항암치료 신약 발굴에 쓰이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프로티움사이언스와 경보제약 등은 ADC 항암신약 개발 및 생산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안용호 프로티움사이언스 대표는 “양사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장을 선도할 혁신 의약품인 ADC의 기술 개발과 생산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에 황재택 경보제약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미국의 우수 의약품제조 및 생산관리 기준’(cGMP)에 맞는 ADC 생산시설을 확보해 프로티움사이언스의 ADC 개발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프로티움사이언스는 티움바이오의 자회사로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분석(CDAO) 전문기업이다. 회사는 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위한 세포주 개발부터 원료 및 완제의약품 생산 공정개발, 임상시험 신청에 필요한 자료작성과 허가기관 보완요청 서류에 대한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다. 또 경보제약은 1987년에 설립됐으며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의 고도화로 선진시장으로부터 무균주사제 원료 및 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는 cGMP 인증을 받은 원료의약품 제조 선도 기업이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