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우리그린사이언스 "리포좀 공법 활용 식품 소재 개발 발표"
  • 등록 2024-10-25 오전 9:23:30
  • 수정 2024-10-25 오전 9:23:30
[이데일리 석지헌 기자] 우리바이오(082850) 자회사 우리그린사이언스는 이달 23일부터 25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건강을 위한 농장에서 식탁까지의 기술 발전을 주제로 열린 ‘2024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 참가해 리포좀 공법을 활용한 식품소재 개발이라는 리포좀 기술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리포좀은 영양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 미세 입자 공법으로 최근 건강기능식품 및 약물 전달 시스템에서 주목 받고 있는 기술 중 하나다. 우리그린사이언스는 ‘리포좀 기술이 기능성 식품 성분의 생체 이용률에 미치는 영향’, ‘건강 및 식품 혁신을 위한 극저온 전자현미경(Cryo-EM) 리포좀 특성 분석’, ‘리포좀 기술이 식품 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미래 전망’ 이라는 주제로 발표했으며, 이를 통해 독자적인 리포좀 제조 기술을 소개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김선중 우리그린사이언스 기술담당 이사는 “리포좀 기술은 영양소의 생체이용률을 크게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며 기능성 식품 산업의 판도를 바꾸고 있는 전달 시스템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차세대 식품 기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학회에서 우리그린사이언스의 모회사인 우리조명그룹(회장 윤철주)은 우리바이오(대표 박길수) 및 우리이앤엘(대표 차기현)과 함께 학회 참가자들에게 자사의 최신 제품을 소개하는 부스를 설치해 자사의 리포좀 기술이 적용된 ‘하루틴’ 제품을 선보였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