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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템임플란트 “‘美대통령 표창’ 하이오센임플란트, 글로벌 수출 개시”
  • 등록 2024-03-27 오후 3:22:42
  • 수정 2024-03-27 오후 3:22:42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글로벌 치과기업 오스템임플란트는 미국법인 하이오센(Hiossen Inc.)이 현지 생산하는 주요 임플란트 제품에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 명의 표창 디자인을 반영해 글로벌 수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6월 오스템임플란트 미국법인이 수상한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 명의 2023 President’s ‘E’ Awards(이하 ‘미국 대통령 ‘E’상’)의 디자인을 반영한 것이다.

President’s ‘E’ Awards 표창 로고 및 해당 로고가 반영된 하이오센 ET 임플란트 제품 패키지 (자료=오스템임플란트)


‘미국 대통령 ‘E’상’은 미국 수출 확대에 기여한 미국 기업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표창이다. 오스템임플란트 미국법인은 △지속가능성(수익성·재무안전성 등) △비즈니스 모델(사업 중장기 계획 등) △기업윤리(법규정 준수·거래 투명성 등) △고객서비스 수준(품질관리·보증 등) △수출활동(혁신성·확장성 등) 5개 분야에 대해 본사 소재지인 뉴저지 주정부, 미국 연방정부와 상무부의 평가 및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미국 대통령 ‘E’상 타이틀과 로고는 미국 대통령의 표창을 받은 기업이 자사 브랜드 및 제품을 홍보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미국법인은 프리미엄 브랜드 하이오센 EK, ET, EM 임플란트 제품 패키지와 설명서에 미국 대통령 ‘E’상 타이틀과 로고를 반영해 지난 1일부터 현지 생산을 진행, 미국 전역 치과에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신동성 오스템임플란트 미국법인장은 “하이오센이 미국 대통령 표창 브랜드인 점을 내세워 적극적으로 현지 영업·마케팅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법인은 50개국에 하이오센 임플란트를 수출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 대통령 ‘E’상 디자인이 적용된 임플란트를 내달 1일부터 캐나다, 멕시코를 시작으로 하이오센 임플란트 수요가 높은 동아시아, 중동 등에 순차적으로 보급할 계획이다. 하이오센 임플란트의 법인별 지난해 판매 매출 성장율은 전년 대비 멕시코법인 246.94%, 중동법인 78.76%, 베트남법인 60.17%, 일본법인 57.53%, 캐나다법인 49.42%, 중국 3개 법인 36.65%, 튀르키예법인 20.24%를 기록했다. 오스템은 하이오센임플란트를 미국 및 유럽 경쟁사 제품보다 합리적 가격에 판매해 글로벌 프리미엄 임플란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그 결과 중국 당국의 VBP 시행에도 중국에서 하이오센 임플란트의 매출이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미국, 캐나다, 멕시코, 칠레, 브라질 5개 미주 해외법인의 2023년 매출 총액은 연결회계 기준, 전년보다 18.8% 성장했다고 오스템플란트는 최근 공시했다. 미국법인이 하이오센 제품을 수출한 실적은 전년 대비 38.3% 성장하여 내수(12%)보다 더 높은 성과를 달성했다. 관계사 수출 실적 포함 시, 오스템임플란트 미국법인의 총 매출은 2022년 대비 2023년 23.8% 성장했다.

한편 미국 100명, 캐나다 30명, 칠레 10명의 치과의사들은 오는 4월27일 오스템임플란트가 개최하는 ‘2024 오스템월드미팅 서울’에 참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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