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한미사이언스, 신성장 동력 확보 위해 한미헬스케어 합병..."11월 완료 계획"
  •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선점 위한 소규모 합병...오는 11월 합병 절차 완료 예정
  • 등록 2022-08-23 오후 7:19:50
  • 수정 2022-08-23 오후 7:19:50
[이데일리 김진호 기자]한미사이언스(008930)가 글로벌 헬스케어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한미헬스케어와의 합병한다고 23일 밝혔다.

(제공=한미사이언스)


한미사이언스는 23일 이사회를 열고, 관계사인 한미헬스케어와의 소규모 합병을 진행하기로 결의했다. 한미사이언스는 합병을 위한 제반 사항을 이행한 뒤 오는 11월 초쯤 합병 절차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합병을 통해 한미사이언스는 지배구조를 단순화하고, 계열사간 내부 통제 기능을 강화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투자자 신뢰 및 주주가치를 제고하는 계기를 구축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또 한미사이언스는 한미헬스케어가 영위해 온 건강기능식품과 완전두유, 의료기기 사업 등을 신성장 동력으로 삼아 미래 먹거리를 탄탄히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면서 매우 정교하고 체계적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부문의 역량을 강화해야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시대적 요구도 매우 커졌다”며 “이번 양사 합병은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가 탄탄히 중심을 잡고 그룹사 전체의 미래가치를 더욱 높이는 혁신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00년 설립된 한미헬스케어는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인증을 받은 완전두유를 개발·생산·유통하는 등 건강기능식품 비즈니스와 유착방지제 및 지혈제 등 수술에 필요한 다양한 의료기기 비즈니스를 진행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