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살림남 이천수도 ‘마요홈’...“이게 운동기구라고”
  • 등록 2022-11-28 오후 5:41:14
  • 수정 2022-11-28 오후 5:41:14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 근감소증 솔루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엠투웬티(M20)는 자사 스마트 운동기기 ‘마요홈’이 지난 26일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에서 소개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6일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서 소개된 엠투웬티의 스마트 운동기기 ‘마요홈’. 이천수 부부가 마요홈을 활용해 홈트레이닝을 하고 있다.(사진=‘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캡처)


엠투웬티가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마요홈은 스마트미러(마요미러)에 연결된 슈트(마요슈트)를 입고 중저주파 EMS(Electro Muscular Stimulation) 운동과 마사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제품이다. 근육의 움직임과 자극을 단순 운동이 아닌 중저주파 EMS로 자극하는 게 핵심 기술이다.

EMS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에서 우주인들의 근육 유지를 위해 활용하는 기술로 잘 알려졌다. 바쁜 현대인들은 물론 근육량이 감소한 시니어나 관절 통증을 앓고 있어 근력 운동이 필요한 환자들 등 운동을 통해 근육을 만드는데 핸디캡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활용도가 높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이천수가 아내 심하은과 함께 마요홈을 렌탈해 체성분 측정, 중저주파 운동을 통해 몸매를 관리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실제 이천수는 아내의 운동을 지켜보며 “내가 가르쳐 준 스페인 호흡법 알지, 더 높이 뛰어!” 라고 코치를 하는가 하면, 실시간으로 측정된 칼로리 소모량에 깜짝 놀라기도 했다.

엠투웬티 관계자는 “마요홈은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홈트레이닝 제품”이라며 “이민정, 이나영, 오윤아, 박하선 등 이미 많은 연예인이 건강관리를 위해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26일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서 소개된 엠투웬티의 스마트 운동기기 ‘마요홈’. 이천수 부부가 마요홈을 활용해 홈트레이닝을 하고 있다.(사진=‘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캡처)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