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송영두 기자] 아이큐어는 11월 12~14일(3일간) 홍콩에서 개최되는 홍콩 코스모팩(Cosmopack Hong Kong)에서 자체 개발한 ‘NMN Sleeping Mask’가 4대 기초 화장품 제형 부문 최종 후보군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홍콩 코스포팩 어워드는 전세계 최대 화장품 전시회 중 하나다. 아이큐어는 7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2025 북미 코스모팩에서도 인벤토리 제품 Artemisia calming serum이 제형 부분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해 7월에는 미국 라스베가스 북미 코스모팩에서 Pepta Balancing Toner‘ 화장품 처방이 4대 formulation finalists 로 선정되는 등 아이큐어 화장품 ODM 사업의 우수한 R&D 역량이 지속 증명되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사들이 참가하는 코스모프로프(Cosmoprof)와 화장품 ODM사들이 참가하는 코스모팩(Cosmopack) 전시회는 아시아 (홍콩), 미국 (라스베가스), 유럽 (볼로냐) 등에서 매년 개최되는 전세계 최대 화장품 전시회이다. 
 코스모프로프 및 코스모팩 어워드는 혁신성, 지속 가능성, 안전성, 성분, 디자인, 창의성 등 엄격한 기준에 따라 전문 심사위원단이 평가하는 세계적 권위의 뷰티 어워드로, 메이크업&네일, 스킨&바디케어, 헤어, 그린&오가닉 등 각 부문에서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아이큐어의 ’NMN Sleeping Mask‘ 제품은 올해 행사에서 전문심사위원단의 엄격한 평가를 거쳐, 스킨케어 포뮬라(처방) 부문 파이널리스트 4개 제품중 하나로 선정되어 탁월한 혁신성, 품질, 그리고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NMN Sleeping Mask‘ 제품은 생체 내 에너지 증진에 도움을 주는 NMN과 수면 회복 효과가 있는 멜라토닌의 더블 시너지 작용과 함께, 보습 젤 이불을 덮은 듯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자는 동안 집중적으로 수분 에너지를 충전해 주는 슬리핑 마스크이다.  
 아이큐어(175250) 화장품ODM/OBM 사업은 성장 여력을 높이고 해외 수출을 본격화하기 위해 이영석 대표이사 취임후 화장품 해외영업팀을 신설하고 2022년부터 아시아 최대 화장품/뷰티 행사인 코스모팩/코스모프로프에4년 연속 참가할 예정이다. 최근 K-beauty 최대 수출 지역인 북미 시장을 직접 공략하기위해 북미 라스베가스 코스모팩에 2024년부터 2년 연속 참가했다. 
 이영석 아이큐어 대표이사는 “’전세계 최대 화장품 ODM사 전시회중 하나인 홍콩 코스모팩에서 당사 인벤토리가 4대 Skin Care Formula(처방)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당사 화장품 ODM 사업 연구개발능력과 경쟁력이 다시 한번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 고객사들에게 더 좋은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지속적인 매출 증대 및 손익 개선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