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엔젠바이오 "말레이시아에 NGS 정밀진단 제품 수출 개시"
  • 등록 2025-01-14 오전 9:23:05
  • 수정 2025-01-14 오전 9:23:05
[이데일리 석지헌 기자] 엔젠바이오(354200)는 한국 기업 최초 NGS 정밀진단 제품을 말레이시아의 선도적인 의료기관인 선웨이 메디컬 센터에 공급하면서 본격적으로 말레이 정밀의료 시장에 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엔젠바이오의 NGS 진단제품.(제공= 엔젠바이오)
이번 공급하는 제품은 엔젠바이오의 암 정밀 진단 제품인 ‘HEMEaccuPanel DNA’와 ‘HEMEaccuPanel RNA’가 포함됐으며 향후 다른 제품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선웨이 메디컬 센터는 말레이시아 최대 규모의 종합 의료센터 중 하나로, 세계적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600개 이상의 병상과 최첨단 의료 장비를 보유한 이 병원은 진단부터 치료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의료기관은 말레이시아 및 동남아시아 지역 환자들에게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글로벌 인증을 받은 의료진과 전문 인프라를 통해 정밀의료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엔젠바이오는 2024년 초부터 바이오미디어 홀딩스 자회사인 SPD와 유통계약을 체결해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해왔다. 바이오미디어 홀딩스는 동남아시아 의료 및 실험실 장비 유통에서 선두를 달리는 기업으로, 광범위한 네트워크와 시장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수출 개시는 엔젠바이오 제품의 말레이시아 내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엔젠바이오는 최근 베트남과 싱가포르에서 주요 성과를 거두며 동남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공급을 필두로 말레이시아 시장을 비롯해 동남아 전역으로 시장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최대출 엔젠바이오 대표는 “선웨이와의 협력은 말레이시아 의료 진출을 위한 도약점”이라며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해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진행

가장 먼저 블록버스터 등극할 K신약은?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