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비엘팜텍, 건기식 글로벌 최저가 직구 플랫품 ‘헬스프라이스’ 런칭
  • 등록 2024-10-17 오후 4:55:23
  • 수정 2024-10-17 오후 4:55:23
[이데일리 김지완 기자] 비엘팜텍(065170)이 글로벌 최저가 직구 및 상품 추천 쇼핑 플랫폼인 ‘헬스프라이스’를 런칭했다고 17일 밝혔다. 런칭 행사로 파격적인 특가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헬스프라이스는 수입건강기능식품 구매 플랫폼이다. 헬스프라이스는 200달러(27만원) 이하 건기식이 무관세로 통과돼 최근 폭발적인 수입 건기식 성장세를 겨냥했다.

글로벌 최저가 건기식 직구 플랫폼 ‘헬스프라이스’. (갈무리=김지완 기자)


이날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약 6조 2000억원으로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이중 온라인 매출은 67%에 이른다.

비엘팜텍 관계자는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에 대한 관심과 함께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며 “가장 많은 해외직구 품목이 건강기능식품으로 51%를 차지하는 이유”라고 진단했다.

‘헬스프라이스’는 개인 맞춤형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추천 기능도 있다. 고객 건강상태 정보와 섭취 중인 건강기능 식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증된 초개인화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개별 고객에게 최적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비엘팜텍 관계자는 “‘헬스프라이스’는 건강기능식품 글로벌 온라인 시장으로 폭넓은 유통망을 확보함으로써 안정적인 매출성장을 유지할 것”이라며 “차별화 된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되는 개인 설문 내용을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이 분석해서 고객 맞춤 제약 성분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를 기반으로 제작된 개인화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을 하루 단위로 소분해 정기배송하는 구독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연내 선보일 예정”이라며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송년세일 등 굵직한 프로모션 행사들이 대기하고 있어 폭발적인 매출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