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신신제약, 지역 메세나 확대… 세종시문화재단에 1500만원 후원
  • 등록 2023-06-11 오전 10:43:37
  • 수정 2023-06-11 오전 10:43:37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신신제약(002800)은 지난 8일 세종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보탬이 되고자 세종시문화재단에 문화예술후원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신제약은 지난 8일 세종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보탬이 되고자 세종시문화재단에 문화예술후원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왼쪽)과 이병기 신신제약 대표(오른쪽)가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신제약)
신신제약은 2019년 세종 공장 설립을 계기로 세종시와 인연을 맺은 신신제약은 올해로 4년째 세종시문화재단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후원금은 이달 중 개최 예정인 여민락콘서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여민락콘서트는 ‘한 달에 한 번, 나를 위한 시간’이라는 콘셉트로 세종 지역 메세나 기업의 후원을 통해 클래식, 뮤지컬, 무용, 대중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는 세종시 대표 문화행사다.

이병기 신신제약 대표는 “세종 시민분들을 비롯한 많은 지역 관계자분들의 도움 덕분에 신신제약이 안정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어 이 고마운 마음을 조금이나마 돌려드리고 싶었다”며 “의약품이 우리 몸을 치료하는 것처럼 문화 예술을 통해 일상 속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지역민을 위한 의약품 기부는 물론 문화 예술 발전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신신제약에 매우 감사하다”라며, “신신제약의 소중한 뜻이 헛되지 않도록 좋은 문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신제약은 자사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신신H2O Life’의 일환으로 세종시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장이 위치한 세종시 소정면 내 소외계층을 위한 의약품 기부, 소속 직원의 급여 일부를 정기적으로 기부하는 세종시 착한일터 가입 등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신신제약이 메인 스폰서로 후원하는 ‘2023 세종 아시아 트라이애슬론컵 대회’는 오는 7월 1~2일 세종호수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처음 개최돼 올해로 2회를 맞는 이 대회는 세종시 최초의 국제 스포츠 이벤트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