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에스씨엠생명과학, 말레이시아 듀오파마와 헤어케어 브랜드 '이로로' 판매 계약 체결
  • 탈모방지, 트리트먼트 세럼 등 총 4종 제품 공급 예정
    듀오파마 할랄 인증 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진출 계획
  • 등록 2022-09-27 오전 8:54:23
  • 수정 2022-09-27 오전 8:54:23
[이데일리 김진호 기자]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 기업 에스씨엠생명과학(298060)이 자사 헤어케어 브랜드 ‘이로로(iroro)’에 대한 공급·유통 계약을 말레이시아 국영제약사 듀오파마 바이오테크(듀오파마)와 체결했다.

손병관 에스씨엠생명과학 대표와 레놀드 아리프 압둘 샤타르 말레이시아 듀오파마 CEO가 헤어케어 브랜드 ‘이로로(iroro)’에 대한 공급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에스씨엠생명과학)


이번 계약을 통해 에스씨엠생명과학은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탈모방지 샴푸(2종)과 트리트먼트(1종), 세럼(1종) 등 헤어케어 제품 4종을 듀오파마에 공급할 예정이다.

듀오파마는 에스씨엠생명과학 헤어케어 제품에 대해 이슬람국가 유통 인허가인 할랄 인증을 획득한 뒤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브루나이 다루살람, 필리핀 등을 대상으로 유통·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에스씨엠생명과학 관계자는 “듀오파마의 안정적 유통∙판매 전략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iroro 헤어케어 제품을 해외 각국에 공급함으로써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시장 진출에 긍정적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씨엠생명과학은 CXCL1 줄기세포 단백질의 모발 성장 촉진 및 탈모 예방 효능을 최초로 발견해, 이를 주원료로 적용한 헤어케어 제품을 출시했다. 회사는 CXCL1 줄기세포 단백질 약학적 조성물에 대해 한국과 미국, 중국, 유럽, 일본, 러시아 등 6개국에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듀오파마는 앞서 에스씨엠생명과학의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후보물질 ‘SCM-AGH’에 대해 전략적 제휴를 진행한 바 있다. 듀오파마는 에스씨엠생명과학이 한국에서 진행 중인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임상 결과를 지켜본 뒤, 말레이시아 임상 및 인허가 추진을 검토할 계획이다.

진행

가장 먼저 블록버스터 등극할 K신약은?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