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큐렉소, 실증사업 지원에 힘입어 성장 및 해외 의료로봇 시장 진출 확대
  • 미국 NASS에서 큐비스-스파인 데모(Demo) 진행
  • 인도 CCA에서 큐비스-조인트 라이브 서저리 진행
  • 실증사업 지원을 통해 조인트, 스파인, 모닝워크 수주
  • 등록 2022-10-20 오전 9:31:20
  • 수정 2022-10-20 오전 9:31:20
[이데일리 김지완 기자]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060280)는 척추 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CUVIS-spine)’이 세계 최대 척추 학회인 NASS에 그리고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Cuvis-joint)’가 인도 인공관절수술 학회 CCA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이성 교수(사진 왼쪽)가 큐렉소 부스를 방문한 해외 의료진들에게 큐비스-스파인 데모(Demo) 시현 및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큐렉소)


특히, 이번 NASS와 CCA에서는 2020년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손웅희)에서 진행한 실증사업을 통해 계약된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의 이성 교수와 중앙대병원 정형외과의 박용범 교수가 직접 참석하여 큐비스-스파인과 큐비스-조인트를 활용한 데모 및 라이브 서저리를 진행하였다.

먼저, 세계적으로 8000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북미 척추 학회 NASS(North American Spine Society)’는 1985년 제1회 학회를 시작으로 매년 9~10월에 개최되며 척추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학회이다.

이번에 개최된 37번째 2022 NASS는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McCormick Place-West Building에서 지난 10월 12일부터 15일(미국 기준)까지 4일 동안 개최되었다.

인도 인공관절수술 학회(CCA)에 참석한 중앙대병원 박용범 교수가 최근 인공관절 수술 동향을 주제로 프리젠테이션을 하고 있다. (제공=큐렉소)


이번 NASS에서는 한국수술로봇 교육훈련센터 센터장인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이성 교수가 해외 의료진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큐비스-스파인을 활용한 데모 시현 및 질의응답을 진행하였으며, 부스를 방문한 해외 의료진, 척추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 기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신규 파트너 발굴 및 업무 협력에 대한 논의가 진행하였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