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역대급 더위' 속 막바지 휴가철...휴가 후유증 관리 방법은
  • 야외활동으로 인한 모발 손상 및 흉터 적절한 관리 필요
  • 등록 2023-08-20 오후 3:47:41
  • 수정 2023-08-20 오후 3:47:41
[이데일리 김승권 기자] 여름휴가 시즌도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많은 사람들이 휴가 중 무리한 신체 활동으로 휴가를 마치고, 온몸의 근육이 쑤시거나 아픈 ‘휴가 후유증’을 겪는다. 피로감 외에도 다양한 증상들을 경험하는데 피서지에서의 무더운 폭염과 자외선이 두피를 포함한 피부에 자극을 주기도 하고, 가벼운 옷차림의 야외활동으로 인해 베이거나 찰과상을 입기 쉽다. 이 같은 휴가 후 신체에 나타나는 여러 손상들을 파악해 신속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휴가철 자극받은 두피와 손상된 모발로 탈모가 걱정된다면

여름철 고온 다습한 날씨는 몸에서 나온 다량의 땀과 피지가 대기 중 오염물질과 만나 모낭을 막게 돼 모발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또한, 장시간 야외활동으로 강한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면 두피에 염증이 생기고 모낭이 손상될 수 있는데, 이를 방치할 경우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모발과 두피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야외 활동 시 모자와 양산을 사용해 최대한 자외선을 차단하고, 더운 날씨로 손상된 모발과 자극받은 두피는 미지근한 물로 감고 잘 건조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또한, 탈모가 걱정된다면 판시딜처럼 입증된 의약품으로 초기부터 모발 건강을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판시딜 제품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 ‘판시딜’은 경구용 탈모치료제로,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돼 있다. 또한, 모발에 필수적인 영양성분들이 혈액을 통해 모근 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덜 빠지게 된다. 국내에서 시행된 약용효모 복합제제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에 따르면, 복용자의 79%가 모발이 굵어졌고, 빠지는 모발의 수가 45% 감소했으며, 전체 모발 수는 12%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넘어지거나 쓸려 생긴 상처가 흉터로 남을까 걱정된다면

상처가 깊거나 치유 과정에서 문제가 생긴 경우 피부 진피층(피부 표피 아래 두꺼운 세포층)의 콜라겐이 과다하게 증식해 흉터가 남을 수 있다. 흉터 관리를 위해서는 실리콘겔 성분의 흉터치료제를 사용할 수 있는데, 실리콘겔은 흉터 부위에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을 유지해 주고 콜라겐이 과다 생성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흉터 개선에 도움을 준다.

센스카겔, 시카케어 제품 (사진=동국제약)
‘센스카겔’과 ‘시카케어’는 실리콘겔 성분의 흉터치료제이다. 센스카겔은 흉터 부위에 얇은 막을 형성해 오래된 흉터를 제거하거나 새로운 흉터의 생성을 억제해주는 바르는 겔 타입의 제품이며, 시카케어는 붙이는 시트 타입의 제품으로 이미 존재하는 흉터나 새로운 흉터의 생성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무릎 뒤쪽, 팔꿈치 안쪽 등 움직임이 많은 부위일 경우 센스카겔을, 흉터 부위가 넓을 경우 시카케어를 사용하면 좋다. 또한, 상황에 따라 활동성이 많은 낮에는 센스카겔을, 밤에는 시카케어를 사용하면 편리하다.

피부 전문 케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휴가철 야외활동 시 강력한 자외선 등 외부 자극으로 인해 피부가 그을리거나 탄력을 잃기 쉽다. 지친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면 피부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될 수 있다. 이럴 때 멀티 기능을 가진 뷰티 디바이스를 이용하면 피부를 한층 섬세하고 확실하게 전문 케어할 수 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출시한 멀티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은 기기 하나로 △브라이트닝 △흡수 △탄력 등 총 3가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센텔리안 24 부스팅 앰플과 함께 사용 시 3중 모공 케어 및 각질 제거에 도움을 주고 피부를 투명하게 가꿔주며 피부결을 개선해주는 브라이트닝 모드, 흡수 특허 기술인 멀티 중주파 기술이 피부에 미세한(마이크로) 통로를 형성해 화장품이 깊숙이 도달할 수 있도록 흡수를 돕는 흡수 모드, 미세전류 마사지 기능으로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피부에 탄력을 선사하는 탄력 모드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친절한 음성 안내, 가벼운 무게와 편안한 그립감, 부드러운 핸들링이 장점으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쉽고 간편하게 셀프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진행

가장 먼저 블록버스터 등극할 K신약은?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