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케어젠, 헤어케어 신제품 글로벌 출시…“손상 모발 5분내 복구”
  • 펩타이드 기반 기능성 헤어케어 제품 두 가지 출시
  • “임상 통해 3중 손상 모발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
  • 정용지 대표 “향후 제품 사용 범위 확장…시장 확대할 것”
  • 등록 2023-09-26 오전 9:53:03
  • 수정 2023-09-26 오전 9:53:03
[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케어젠(214370)은 손상된 모발을 5분내로 복구시키는 헤어케어 제품을 지난 25일 글로벌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왼쪽부터 ‘닥터씨와이제이 아이디알(DR.CYJ iDR)’과 ‘닥터 씨와이제이 피디알(DR.CYJ pDR)’ (사진=케어젠)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닥터씨와이제이 아이디알(DR.CYJ iDR, 이하 iDR)’과 ‘닥터 씨와이제이 피디알(DR.CYJ pDR, 이하 pDR)’이다. 해당 제품들은 손상된 모발을 다시 건강한 모발로 회복시켜 주는 제품으로 자체 개발해 특허 받은 펩타이드(Tetrapeptide-97)가 함유돼 있다. 사용 목적에 따라 홈케어용 제품과 전문가용 제품으로 나뉘며, 각각 헤어 미스트와 헤어 마스크 제품으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은 물리적·화학적 원인으로 손상된 모발에 펩타이드가 작용해 헤어 케라틴 단백질의 결합 복원(bond repair) 기능을 한다. 케어젠 관계자는 “미스트와 헤어마스크 사용 후 5분 이내에 즉각적으로 머릿결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두 가지 제품을 함께 사용할 경우 훨씬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번 제품 출시에 앞서 케어젠은 국내 임상시험기관을 통해 iDR, pDR 제품에 대해 미스트, 마스크를 사용하는 시험과 미스트와 마스크를 함께 사용하는 시험을 진행했다. 모발탄력, 모발 윤기, 큐티클, 손상모발 마찰력 변화 등 4가지의 유효성 지표를 설정해 69명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제품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인했다. 또한 1회 사용과 3일 연속 사용 후의 효과 확인을 통해 즉각적인 효과와 지속 사용 시 효과가 증대되는지 살펴봤다.

임상 결과 3건의 인체적용시험 모두에서 4가지 평가지표가 단 1회 사용만으로도 5분 후 인장강도 22%, 윤기 95%, 모발 거칠기 27%, 모발 마찰력 37%가 개선됐다. 3일 연속 사용 후 개선 효과는 1회 사용 후의 개선 효과보다 약 2배 이상 우수했다.

3건의 인체적용시험 모두 평가지표 개선에 대한 통계적 유의성 측정 결과, 모든 평가 지표들이 통계적으로 유의하게(P-Value<0.001) 개선됐음을 확인했다. 해당 임상을 통해 3중 손상 모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판단된다고 결론을 도출했다.

정용지 케어젠 대표는 “이번에 출시된 iDR, pDR 제품은 손상 모발 케어 제품 시장에 새로운 게임 체인저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큰 제품”이라며 “향후 제품의 사용 범위를 확장해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달 초에 체결한 해당 제품의 이란 독점 공급계약은 내달부터 물량 공급이 시작될 예정이다. 추가로 계약 체결을 검토 중인 미국, 중국, 멕시코, 사우디아라비아, 브라질 등의 파트너들과도 협의를 이어갈 방침이다.

진행

가장 먼저 블록버스터 등극할 K신약은?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