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동제약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지큐랩의 신제품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제공=일동제약) |
|
[이데일리 김진호 기자]
일동제약(249420)이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지큐랩의 신제품,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인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IDCC 4401 열처리배양건조물’(BBR 4401)이 1일 섭취량 기준 국내 최고 함량인 1000억 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BBR 4401은 위산 등 소화액에 잘 견디면서 상온 보관이 가능하고 인체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균체 형태로 가공한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다. 이 제품은 장 내에서 콜레스테롤, 담즙산 등과 물리적으로 결합해 체외 배출을 유도한다.
일동제약이 저밀도(LDL)-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에서 경계 수준인 국내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BBR 4401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해당 제품 섭취군에서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유의적으로 감소하는 등 혈중 지질 수준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더해 배변 시 과도한 힘주기, 무른변 및 물설사, 복부팽만감 등과 같은 배변 습관의 개선 측면에서도 BBR 4401 섭취군에서 유의미한 결과가 나타났다.
이런 결과를 바탕으로 일동제약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과 관련한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로는 처음으로 BBR 4401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별인정형 원료 자격을 취득했다고 설명했다
노현진 일동제약의 지큐랩 브랜드 매니저는 “네이버 ‘일동제약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으로 BBR 4401의 유통 채널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입증된 기능성과 안전성, 상온 유통 및 보관이 가능한 편리성 등 제품 차별점 부각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