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유비케어 ‘의사랑’, 환자 예약·상담 관리 기능 대규모 업데이트
  • 예약, 상담 및 시술 관리 기능 강화
  • 등록 2021-08-19 오전 11:08:31
  • 수정 2021-08-19 오전 11:08:31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032620)는 19일 자사의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의사랑’ 내 환자 예약·상담 관리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의사랑’은 병·의원에서 환자의 접수, 진료, 검사, 청구, 수납 등 전반의 작업들을 정보화 하는 통합 솔루션으로, 국내 요양기관 시장 점유율 1위다.

(사진=유비케어)
유비케어가 이번에 업데이트 한 부분은 △예약 관리 △상담 관리 △시술 관리 등 비급여 핵심 기능이다. 환자 관리를 위해 ‘의사랑’ 외 별도 솔루션을 구매하는 고객의 부담을 낮추고자 이번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회사 측은 실제 피부과, 가정의학과 및 일반 의원에서 미용 비급여 항목과 수액, 물리치료 등 다양한 영역의 진료가 증가함에 따라 환자 관리에 대한 니즈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의사랑’은 병원 환경에 맞춘 환자 예약 관리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졌고, 직관적인 UI·UX를 통해 사용자가 손쉽게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 기존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상담 및 시술 관리를 위한 일자 별 관리 기능을 추가하면서 시스템 편의성을 개선했다. 특히, 상담 내역을 세분화해 저장할 수 있어 진료 기록 외 환자 별 특이사항을 별도로 입력 가능하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고객에게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업데이트는 ‘의사랑’의 기존 기능과 함께 비급여 기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병·의원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진행

가장 먼저 블록버스터 등극할 K신약은?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