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티앤엘) |
|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티앤엘(340570)은 서울 63스퀘어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코스닥대상 시상식’에서 한국거래소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스닥대상은 코스닥협회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주최하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술 개발, 일자리 창출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대한민국 코스닥 대상 수상 기업에는 한국거래소 추가상장 수수료 및 변경상장 수수료 1년간 면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티앤엘는 연구개발 중심 회사로 의료용 소재 기술 분야에 강점이 있다. 상처치료재(Hydrocolloid, Foam, Alginate, Silicone, Hydrogel)와 정형외과용 고정재 (Cast, Splint)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특히 외산에 의존하던 하이드로콜로이드 제품은 티앤엘이 국내 최초로 개발해 국산화에 성공했고 현재 해외 여러 국가에 수출 중이다.
티앤엘의 하이드로콜로이드 제품은 품질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산업통산자원부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에도 선정된 바 있다.
‘하이드로콜로이드’는 상처에 붙이는 병원 및 약국용 제품을 넘어 여드름, 뾰루지, 점 뺀 상처, 코팩 등 피부 트러블케어를 위한 미용 목적으로까지 활용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최근에는 야외 활동용 자외선 차단 패치와 저자극이 요구되는 피부 부착용 제품에도 응용되고 있다.
티앤엘은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티앤엘의 최대 거래처인 미국의 히어로코스메틱이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인 처치앤드와이트(Church & Dwight)에 인수됨에 따라 내년부터 성장세가 더욱 가속화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