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봉합사 시장 장악 나선 한스바이오메드...내년 매출 반등 확실시
  • 매듭 필요없는 흡수성 봉합사 민트락(MINT-LOC) 내년 출시
  • 압정형 말단부 형태 제품으로는 국내 최초 허가
  • 국내 330억 시장 정조준...시장점유율 30% 목표
  • 민트리프트 시리즈와 벨라젤 매출 성장 견인할 듯
  • 등록 2022-11-14 오전 8:45:33
  • 수정 2022-11-14 오전 8:45:33
[이데일리 송영두 기자] 유방보형물 벨라젤 관련 불확실성을 털어낸 한스바이오메드가 본격적인 매출 확대에 나선다. 회사 내 핵심 매출 제품으로 자리잡은 리프팅실 민트리프트와 함께 국내 최초 허가 받은 새로운 제품을 통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2020년 이후 내리막길을 걸었던 매출도 내년 반등이 확실시될 것이란 전망이다.

11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한스바이오메드(042520)는 최근 수술 시 필요한 매듭이 필요없는 생흡수성 봉합사 ‘민트락(MINT-LOC)’을 개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해당 제품은 한스바이오메드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민트리프트 시리즈 제품이다. 특히 내시경용 흡수성 봉합사 중 압정형 말단부 형태는 민트락이 국내 최초로 허가받은 제품이다.

회사 측은 지난해 민트리프트가 폭발적인 성장세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자리잡은 만큼, 신제품인 민트락의 선전도 기대하고 있다. 내년 새롭게 출시될 민트락과 함께 민트리프트, 벨라젤이 중심이 돼 한스바이오메드 최대 매출 달성에 높은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민트리프트 시리즈.(사진=한스바이오메드)
◇330억 신규 시장 진출...시장점유율 30% 목표

민트락이 타깃하는 시장은 흡수성 봉합사 시장이다. 쉽게 얘기하면 수술 시 내시경으로 봉합하는 데 필요한 봉합사(실)를 뜻한다. 수술에 사용되는 봉합사는 매듭을 의료진이 내시경을 통해 직접 묶어야 하는 제품과 매듭이 필요없는 제품으로 나뉜다.

민트락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물질인 폴리디옥사논(Polydioxanone)으로 만들어진 내시경용 생흡수성 봉합사다. 별도의 매듭 없이도 효율적인 봉합을 할 수 있으며 실과 봉합침, 말단부가 포함된 일체형 제품이다. 돌기가 없는 일반 봉합사와 달리 360도로 회전하는 돌기와 말단에 형성돼 있는 고리 혹은 압정이 포함돼 있다. 원형으로 된 압정형 말단부는 고정부에 가해지는 물리적 힘이 고르게 분산돼 시술자나 환자에게 더욱 편리한 봉합을 제공한다.

특히 봉합 완료 후 별도의 매듭이 필요하지 않아 수술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수술 시간 감소는 전체적인 수술 비용감소와 효율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또 기존 봉합사 대비 수술 시 발생하는 출혈량을 감소시켜 더욱 안전한 봉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스바이오메드 관계자는 “내시경용 흡수성 봉합사에서 압정형 말단부 형태는 민트락이 국내 최초로 식약처 허가 받은 제품”이라며 “매듭을 묶어야 하는 기존 봉합사는 여러명의 의료진이 필요하고, 수술 시간도 오래 걸린다”며 “반면 매듭이 필요없는 민트락의 경우 이런 단점을 극복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흡수성 봉합사 시장은 약 330억원 규모로 연간 4%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스바이오메드는 내년 출시 첫해 약 10% 점유율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내년도 상반기 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출시 당해 10% 점유율을 확보해 약 33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후에는 시장점유율을 30%대로 확대해 약 100억원대 매출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형외과·정형외과 적극 공략...해외 진출도 추진

한스바이오메드는 민트락의 시장 안착을 위해 성형외과와 정형외과, 산부인과를 집중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성형외과 수술에서의 가슴 밑선 절개(IMF)와 유방고정술에서 필요한 흡수성 봉합사는 약 1만4000줄로 파악된다”며 “성형외과, 산부인과 등 봉합이 필요한 여러 진료과에 사용을 적극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약 2조4000억원 규모에 달하는 해외 시장의 경우 국내 제품 출시 후, 시장성을 면밀히 파악한 후 해외 인허가 여부를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회사 측은 민트락을 통해 민트리프트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자신하고 있다. 민트리프트는 2020년까지 매출을 책임지던 유방보형물 벨라젤이 판매 중지된 상황에서 실적을 지탱해준 제품이다. 지난해 연 매출 591억원 중 민트리프트가 속한 기타 의료기기 매출이 238억원에 달하면서 전체 매출 중 약 40%를 담당했다.

올해는 민트리프트의 실적 향상이 예상된다. 한스바이오메드 관계자는 “리프팅실 국내 시장 규모는 약 200억원으로 올해 민트리프트는 약 24%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해 약 5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280억원 규모 미국 시장에서는 시장점유율 50% 이상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민트락 출시로 민트리프트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여기에 내년 사업 재개를 선언한 벨라젤이 출시될 경우 한스바이오메드 실적 향상에도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된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