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비올 대해부]②"마이크로니들 고주파에서 레이저·LED로 제품군 확대"
  • 대표 제품 스칼렛·실펌 시리즈 구축…카이저300·스마트룩스엑스 등 라인업 추가
  • 美·英·中·日 등 60여개국에 제품 수출…특허 69개 보유
  • 등록 2023-08-09 오전 8:50:01
  • 수정 2023-08-09 오전 8:50:01
이 기사는 2023년8월9일 8시50분에 팜이데일리 프리미엄 콘텐츠로 선공개 되었습니다. 구독하기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비올은 종합 의료기기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비올은 주력 제품은 피부미용 마이크로니들 고주파(RF) 의료기기를 비롯해 레이저, 발광다이오드(LED) 등 제품군을 다양화하면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제품 라인업. (자료=비올)
스칼렛·실펌시리즈, 고주파 방식 활용

비올의 대표적인 제품은 스칼렛(SCARLET)과 실펌(SYLFIRM) 시리즈가 있다. 두 제품 모두 고주파(RF) 방식을 사용한다. 고부파 방식은 고주파를 피부 깊숙이 전달하는 방식인데 얇고 노화된 피부에 적합하다.

스칼렛은 비올 제품 중 가장 이른 2010년에 출시됐다. 스칼렛은 △주름개선 △피부 리프팅 △여드름 △흉터치료 등에 시술 효과가 있다. 스칼렛은 피부에 복수의 비절연형 마이크로 니들을 삽입해 양극성 고주파 전기신호를 피부 진피에 속에 직접 전달해 피부 골라겐 및 엘라스틴 재형성을 유도한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유럽, 중국 등에서 품목 허가를 받았다. 스칼렛은 2010년부터 올해 1분기까지 총 2600대가 판매됐다.

실펌은 하이퍼 펄스 고주파(Hyper Pulsed RF) 세계 최초 색소 치료 고주파 시스템 기술을 이용했다. 실펌은 2015년에 출시됐으며 우리나라와 유럽, 캐나다의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실펌은 기미와 홍조, 이상혈관, 기저막 강화 등의 용도에 주로 사용되고 있다. 실펌은 피부타입에 제한없이 사용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실펌은 기존에 사용하던 레이저장비를 대체할 수 있다.

2020년에 출시된 실펌 엑스(SYLFIRM X)는 스칼렛과 기존 실펌의 시스템을 통합해 장점을 모두 구현할 수 있다. 실펌엑스는 시술 즉시 바로 효과가 나타난다. 실펌엑스는 피부 탄력성이 지속적으로 유지되며 무엇보다 통증이 최소화된다는 것 등이 장점이다. 실펌엑스는 실펌의 모공 수축 효과와 스칼렛의 타이트닝(조이기) 효과를 동시에 체감할 수 있다. 실펌엑스의 누적 판매량은 1100여대다.

비올은 레이저 장비인 카이저300(KAISER 300), 에이플러스레이저(A+LASER)를 보유하고 있다. 카이저300은 300마이크로미터(㎛, 100만분의 1m)를 대상으로 하는 피부 재생이 목적이다. 카이저300은 열손상 범위를 최소화해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에이플러스레이저는 1450나노미터(nm) 파장대를 사용한 여드름 개선 장비로 피지조절과 콜라젠 재생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비올은 발광다이오드 장비인 스마트룩스(SMARTLUX)도 보유 중이다. 스마트룩스엑스는 저레벨 레이저(LLLT)를 이용한 복합 피부관리 장비로 4가지 파장을 조합해 환자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다.

전체 매출 중 수출비중 약 87% 차지

비올은 보유 기술과 관련된 일화가 있다. 고주파 피부미용 의료기기 관련 글로벌 특허를 보유한 미국 C사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각국 업체들을 대상으로 특허침해 소송을 진행한 것이다. 일부 국내 기업들은 C사에 막대한 규모의 로열티를 지급하고 있지만 비올을 상대로는 소송을 제기하지 않았다. 비올이 보유한 기술이 전혀 다르다는 것을 인지한 것이라는 것이 비올의 설명이다.

비올의 제품 생산 능력은 연 3000대 수준이다. 비올은 제품 수출 비중이 높은 기업이다. 올해 1분기 전체 매출(95억원)에서 수출이 자치하는 비중은 약 87%(83억원)에 달한다. 비올은 미국을 비롯해 영국, 중국, 일본 등 6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비올의 보유 특허는 올해 1분기 기준 69개로 세계 20여개국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이상진 비올 대표는 “시장 조사를 비롯한 의료기기 연구개발부터 임상·제조·유통 상용화까지 모든 벨류체인(공급망)을 내재화로 원천기술과 독자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