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원텍, 브라질·중국으로 무대 확장…올해 사상최대 매출 청신호
  • 등록 2024-04-09 오전 8:30:05
  • 수정 2024-04-11 오전 10:48:05
이 기사는 2024년4월9일 8시30분에 팜이데일리 프리미엄 콘텐츠로 선공개 되었습니다. 구독하기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미용의료기기 기업 원텍(336570)이 올해부터 명실상부한 수출기업으로 발돋움한다. 주력 제품의 태국, 러시아, 브라질 진출로 해외매출은 내수 비중을 넘어설 전망이다.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을 달성한 원텍은 올해 새 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 주목된다.

7일 원텍에 따르면 지난해 별도 기준 해외매출은 556억원으로, 총 매출(1138억원)의 49%를 차지했다. 회사 관계자는 “태국 법인을 설립하면서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태국 외 러시아도 지난 1월 허가를 받았고 상반기 중 브라질 허가까지 이뤄질 예정이라 올해부터는 수출비중이 내수비중을 넘어설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원텍의 연도별 수출 및 내수 매출 (자료=원텍)


지난 1999년 설립, 2022년 코스닥에 상장한 원텍은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써마지와 유사한 성능의 고주파에너지(RF) 제품을 선보인 미용의료기기 전문기업이다. RF 제품인 ‘올리지오’는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피부에 고주파를 조사해 발생된 열이 조직을 자극, 피부 속 콜라겐 재생 및 리프팅 효과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의료기기에 사용되는 레이저 광원과 전기공급장치를 직접 개발하고 자체공정으로 생산하며, 고주파 발생장치도 자체기술로 구현해 직접 적용했다는 것을 자사 제품의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원텍의 주력제품인 올리지오와 소모품 올리지오 팁의 매출만 지난해 기준 전체 매출의 53%를 차지했다. 지난해 말 기준 올리지오의 누적 판매대수는 1571대에 달한다. 올리지오 시술시 꼭 필요한 소모품인 올리지오 팁은 부위별로 다른 팁을 사용해야 한다. 국내에서 판매대수 기준으로 써마지를 누르고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써마지의 경우 팁 하나에 600샷이 들어있는데 타임락이 걸려있어 한번 개봉하면 3시간 안에 600샷을 모두 사용해야 하지만, 올리지오는 타임락이 없어 시술자 입장에서 사용 편의성이 높다”며 “이외 가격경쟁력, A/S 용이성 등이 경쟁사 대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원텍의 RF 미용의료기기 ‘올리지오’ (사진=원텍)


올리지오는 국내 기술로는 최초의 RF 미용의료기기지만 최근 국내에서 경쟁제품들이 쏟아지면서 성장성에 한계를 보이고 있었다. 비올(335890)의 ‘실펌X’, 클래시스(214150)의 ‘볼뉴머’, 제이시스메디칼(287410)의 ‘덴서티’가 모두 RF 미용의료기기다. 비상장사인 텐텍의 ‘텐써마’도 있다. 올리지오 팁을 무료로 제공하는 마케팅을 통해 국내 시장점유율을 1위까지 높이긴 했지만, 원텍 입장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올해는 해외 시장으로의 외연 확대가 절실한 시점이었다.

회사는 지난해 9월 300억원 규모 전환사채(CB) 발행을 통해 태국에 법인을 설립했고, 이를 중심으로 태국 판매를 본격화하고 있다. 회사에서는 상반기에만 태국에서의 올리지오 판매대수가 120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 상반기 브라질에서도 올리지오 허가가 예상된다. 브라질의 경우 튤륨 광섬유 레이저 장비인 라비앙이 이미 진출해있는 상태다. 라비앙은 기미나 잡티와 같은 색소성 병변을 치료하고 콜라겐을 수축시키며 탄력 증가, 모공 수축 등의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지난해 브라질에서의 라비앙 판매대수만 535대에 달한다. 회사는 라비앙 판매를 통해 쌓은 브라질 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올리지오도 판매하겠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톱3 미용의료시장 중 하나인 중국 진출도 예정돼 있다. 특히 중국은 최근 써마지의 인기가 높아 올리지오가 판매될 경우 가격경쟁력 등을 바탕으로 빠른 시장 침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텍은 지난 2021년 중국에 올리지오의 품목허가를 신청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중국 미용의료 시장 규모는 오는 2025년 4000억위안(약 75조2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증권업계에서는 원텍의 올해 매출을 1609억원, 영업이익 651억원으로 본다. 지난해 대비 각각 39%, 42% 상승한 수치다. 이 경우 올해 영업이익률 40% 돌파도 가능한 상황이다. 지난해로 예상됐던 브라질에서의 라비앙 납품 예정 물량 약 240대 중 60대도 올해로 이연돼 올해 실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성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원텍의 경우 올해 예상 주가수익비율(PER)이 15배로 동종업계의 평균 PER(22배) 대비 저평가 돼 있는 편”이라고 분석했다. 올해 예상 PER은 비올이 20배, 클래시스가 24배 수준이다.

팜투자지수

팜투자지수는 유료 구독자에게만 제공됩니다.

구독하기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