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미코바이오메드 "사우디아라비아 생산시설부지 협약 체결"
  • 등록 2023-12-04 오전 9:10:40
  • 수정 2023-12-04 오전 9:10:40
[이데일리 석지헌 기자] 체외진단의료기기 제조사 미코바이오메드(214610)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사우디-한국 산업단지(SKIV, Saudi-Korean Industrial Village) 최첨단 생산시설 부지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4일 밝혔다.

미코바이오메드는 사우디국제산업단지회사(SIIVC)의 초청으로 사우디아라비아 남서부 경제도시 자잔(Jazan)에 방문해 11월 29일~30일 진행된 ‘Jazan Investment Forum’에 참석했다. 이 행사에서 주바일-얀부 왕실위원회(RCJY)와 사우디-한국 산업단지 조성(SKIV)을 위한 생산시설 부지 약2만7958㎡에 대한 배정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르면 주바일-얀부 왕실위원회는 Jazan City Basic and Downstream Industries 공단에 SKIV 단지 조성을 위한 토지 및 인프라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2024년까지 생산시설 설계 및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5년 1분기 생산시설 착공 시작을 목표로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미코바이오메드는 앞서 지난 5월 SIIVC와 함께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합작법인을 설립했다. SIIVC에서 3800여억원을 합작법인에 투자할 예정이다. 미코바이오메드는 합작법인의 생산시설 설립, 기술제공, 체외 진단 제품 생산을 포함한 합작법인의 운영 및 관리, 영업마케팅 등 합작법인의 전반적인 사업을 총괄할 예정이며, 법인의 고정 지분 20%를 보장받는다.

미코바이오메드 관계자는 “이번 공장 생산시설 부지 협약으로 사우디아라비아 SIIVC의 자본력과 당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에 최첨단 체외 진단 제품 생산시설 설립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사우디아라비아를 거점으로 체외 진단 의료기기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큰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 경쟁력을 가지고 유통망 확보 및 매출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