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SK플라즈마, 인니 혈액제제 공장 건설 ‘공동선언’...5월 착공
  • 등록 2023-03-24 오전 9:20:04
  • 수정 2023-03-24 오전 9:28:18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 SK플라즈마는 자사 김승주 대표가 인도네시아 제약사 대웅인피온 안드리안또 데르나트라이사와 현지 혈액제제 공장 건설 및 운영을 위한 공동 선언서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서울 장충동에 위치한 엠베서더 풀만 호텔에서 열렸다.

SK플라즈마 인도네시아 혈액제제 공장 조감도. (사진=SK플라즈마)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과 부디 구나디 사디칸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도 함께했다. 이들은 SK플라즈마의 인도네시아 혈액제제 공장 건설 및 운영과 관련해 전폭적인 지원 및 협력을 약속했다.

부디 구장관은 “국가적 차원에서 복원력 있는 의료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소통을 통해 양국 모두가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8일 인도네시아 보건부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근에 SK플라즈마 혈액제제 공장 건설을 최종 승인한 바 있다. SK플라즈마는 오는 5월 착공해 2025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실화되면 연간 100만 리터의 혈장 원료를 처리할 수 있는 혈액제제 공장을 확보하게 된다.

인도네시아 혈액제제 공장이 완공되면 SK플라즈마는 현지 공장을 운영하며 혈액제제 제조·설비 기술과 경험을 전수한다. 이를 기반해 인도네시아는 제약 분야 자급화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승주 SK플라즈마 대표는 “양국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에 인도네시아 혈액제제 공장 건설 및 운영을 성공적으로 해내겠다”며 “앞으로도 혈장처리 기술을 자체적으로 갖추지 못한 나라들에 기술을 수출해 글로벌 보건의료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