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임주현 한미 장녀 "OCI 통합 3년간 주식처분 안할 것"
  • "'시총 200조'·'1조원 투자'로 주주 현혹"
  • 임종윤 사장에 266억 상환 촉구..."소 제기할 것"
  • "주주가치 제고 제1경영원칙으로 삼을 것"
  • 등록 2024-03-24 오후 7:42:31
  • 수정 2024-03-24 오후 10:17:45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임주현 한미사이언스 사장이 분쟁 중인 임종윤·종훈 사장에게 OCI와의 통합 이후 3년간 서로 한미사이언스의 주식을 처분없이 예탁하는 지분의 보호예수를 제안했다. 또, 상속세 문제에 대한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하라며 본인이 무담보로 임종윤 사장에게 빌려준 266억원의 즉시 상환을 촉구했다.

24일 임주현 사장은 입장문을 내고 지난 21일 임종윤·종훈 사장이 낸 ‘순이익 1조원, 시가총액 200조원’이라는 경영 청사진에 대해 전면 반박했다.

임주현 한미사이언스 사장(사진=한미사이언스)


임주현 사장은 “오빠와 동생은 ‘시총 200조’라는 지금으로서는 비현실적인 목표를 제시하고, ‘곧 1조원의 투자를 유치하겠다’면서 구체적인 계획은 전혀 제시하지 않은 채 주주들을 현혹시키고 있다”며 강도높게 비판했다.

이어 그는 “오빠와 동생은 상속세 잔여분 납부에 관한 실질적·구체적인 대안과 자금의 출처를 밝혀 주기 바란다”며 이 같은 요구를 하는 것은 “실체가 불분명하고 재무건전성도 의심되는 코리그룹, Dx&Vx를 한미와 합병시키거나 부정한 자금원을 이용할 수도 있는 걱정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오빠의 현재 채무상황도 주주들 앞에 투명하게 공개해 줄 것을 요구한다”며 “저 역시 상속세를 내야하므로 지금까지 무담보로 오빠에게 빌려준 채 돌려받지 못했던 266억원의 대여금을 즉시 상환할 것을 촉구한다. 오는 25일 대여금 반환 청구소송을 제기하겠다”고도 했다.

임주현 사장은 “아버지(임성기 전 회장)가 돌아가신 후 한미사이언스 주가하락의 가장 큰 리스크는 우리 가족의 상속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식을 내다팔거나, 담보잡힌 주식이 시장에 나올 수 있다는 ‘오버행’ 이슈였고 이 문제는 아직 해결이 안 되고 있다”며 “현실적인 상속세 문제를 타개하면서도 한미그룹의 전통을 지키기 위한 유일한 방식으로 OCI와의 통합을 선택한 것인데, 오빠와 동생은 가처분 의견서에서도 노골적으로 드러냈듯 지분에 경영권 프리미엄 더해 매각할 생각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금의 상황이 오빠와 동생의 주장대로 진행될 경우, 조만간 오빠와 동생의 지분은 프리미엄과 함께 시장에 나올 가능성이 크며, 이는 그대로 한미그룹과 일반주주들의 권익 침해로 직결될 것”이라며 “OCI와의 통합이 마무리되면 OCI홀딩스에 요구하여 향후 3년간 한미사이언스의 주요 대주주 주식을 처분없이 예탁하겠다. 오빠와 동생도 3년간 지분 보호예수를 약속해 달라”고 했다.

최근 공식적으로 임종윤·종훈 사장의 손을 들어준 신동국 한양정밀 회장에게도 “선대 회장님의 작고 이후, 그리고 최근 OCI와의 계약 과정에서 서운함을 드렸다면 그 또한 대주주의 한 사람으로서 사과드린다”며 “개인적인 서운함을 뒤로 하시고 지금까지 처럼 한미그룹의 미래를 위해 큰 어른으로서 저희를 응원해 주실 것을 진심으로 부탁드린다”고 했다. 신 회장은 한미사이언스 지분 12.15%를 보유해 한미·OCI그룹 통합의 키맨으로 지목되고 있었다.

임주현 사장은 주주가치 제고에 대한 계획도 밝혔다. 그는 “그간 주주님들께서 느꼈을 소외감을 조금이나마 상쇄시켜 드리고자 이번 주총에서 OCI와의 통합이 마무리되면 첫 번째 이사회에서 어머니와 이우현 회장은 1차적으로 한미사이언스의 자사주 취득 및 소각을 포함하는 보다 획기적이고 적극적인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을 안건으로 올려 논의할 것을 약속드린다”며 “이후로도 주주가치 제고를 제1의 경영원칙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