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 나스닥에 스팩 '밸류언스머저' 상장…티커 'VMCA'
  • 등록 2022-03-04 오전 9:51:05
  • 수정 2022-03-04 오전 9:51:05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CBS)는 국내 최초로 미국 밸류언스캐피털과 크레디언파트너스와 함께 2740억원 규모의 스팩(SPAC, 기업인수목적회사)인 ‘밸류언스머저(Valuence Merger Corp.)’를 나스닥에 상장 시켰다고 4일 밝혔다. 나스닥 종목 코드(티커)는 ‘VMCA’를 부여받았다.

스팩(기업인수목적회사)은 기업인수를 위한 특별한 목적을 가진 회사다. 비상장기업의 인수합병(M&A)만을 위해 설립된 회사다.

또 CBS가 운용하는 신기술투자조합 ‘CBS 글로벌 신기술투자조합 1호’는 출자자로서 밸류언스 사모펀드(Valuence PEF)에 참여해 미국 내 스팩, 바이오 펀드를 통해 유망 바이오 회사에 집중 투자할 예정이다.

CBS는 지난해 6월부터 한국모태펀드가 출자한 벤처투자조합을 운용 중이다. 주요 투자 분야로 바이오 혁신 신약 뿐만 아니라 비대면 분야인 스마트헬스케어,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융합 혁신치료, 생물정보학 등이 있다.

밸류언스머저의 특징은 인수·합병(M&A) 대상 회사 지역을 아시아 성장 기업(중국만 제외), 업종은 바이오 기술 기업과 ESG(환경·책임·투명경영)관련 기업으로 한정시켰다.

이 기준에 부합하는 국내 기업들 누구나 주요 합병을 통해 미국 증시에 우회상장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미국 증시 진출을 고려하는 국내 바이오 기업들에게 직상장 대신 활용 가능한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CBS 관계자는 “스팩 1호 나스닥 상장사인 밸류언스머저를 통해 바이오 신기술 및 신약후보들을 보유한 유망 바이오 회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재무적 투자, M&A 등 투자영역을 글로벌로 넓히겠다”면서 ”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다른 스팩을 통한 크리스탈지노믹스 자회사의 미국증시 상장도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