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EULAR서 ‘램시마SC’ 치료 효능 개선 연구 결과 발표
  • 등록 2022-06-02 오전 9:24:49
  • 수정 2022-06-02 오전 9:24:49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는 유럽류마티스학회(European Congress of Rheumatology, EULAR)에서 ‘램시마SC’를 투약한 결과 인플릭시맙 정맥주사제형(IV)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임상 지표가 개선됐다는 내용의 새로운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EULAR는 1만5000명 이상의 류마티스내과 전문의와 관련 전문가가 참석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학회다. 올해는 6월 1일(현지시간)부터 4일까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온ㆍ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글로벌 임상3상의 사후 분석으로 진행된 이번 연구는 류마티스 관절염(Rheumatoid Arthritis, RA) 환자를 대상으로 램시마SC가 효능 매개변수(efficacy parameters)에서 인플릭시맙 IV 대비 수치적,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를 나타내는지를 분석했다.

이번 연구는 인플릭시맙 IV 투약 환자 343명을 무작위(randomised)로 두개의 군으로 나눠 6주차에 165명의 환자는 램시마SC 120mg를 격주로 투여받고, 174명의 환자는 8주 간격으로 3mg/kg의 IV를 투여 후 30주차의 데이터를 분석했다.

또 30주차에 ‘램시마SC’로 스위칭(switching)한 IV 환자군과 6주차에 램시마SC로 무작위 배정된 환자군을 54주차에 비교 분석했다.

연구 결과 30주를 기준으로 램시마SC 환자군이 인플릭시맙 IV 환자군 대비 낮은 질병활성도(low disease activity, LDA) 및 관해율(remission)을 포함한 대다수의 임상 지표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를 나타내며 더욱 개선된 치료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연구가 특히 주목받는 이유는 EULAR에서 RA 환자의 가이드라인으로 정한 치료 목표(treatment goal)에 부합한 결과를 도출했기 때문이라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EULAR에서는 RA 치료제를 대상으로 6개월(30주) 내 LDA 및 관해율에 도달하는 것을 치료 목표로 정하고 이를 충족하지 못한 경우 치료제를 변경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번 연구 결과로 EULAR의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유효성 데이터가 확인된 만큼 글로벌 의료진의 램시마SC 처방 선호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번 연구에서 30주차에 인플릭시맙 IV에서 램시마SC로 스위칭한 환자군과 6주차에 램시마SC로 무작위 배정된 환자군을 54주차에 비교한 결과 두 환자군 사이의 유효성 차이가 줄어들었으며 좋은 반응(good response)을 달성한 환자 비율이 증가했다.

최병서 셀트리온헬스케어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연구 결과 주요 임상 지표에서 인플릭시맙 IV 대비 램시마SC의 개선된 치료 효능이 입증됐다”면서 “인플릭시맙 IV에서 램시마SC로 스위칭할 때 유효성이 높아진 결과 또한 확인된 만큼 램시마SC에 대한 의료진과 환자의 신뢰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