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필로포스, 시리즈A 투자유치 완료…광간섭 단층 촬영기기 개발
  • 등록 2022-01-24 오전 11:07:03
  • 수정 2022-01-24 오전 11:07:03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광간섭 단층 촬영기기(Optical Coherence Tomography, OCT)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필로포스’가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19년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이후 앤젤투자매칭펀드, 다담인베스트먼트 및 제이커브인베스트먼트에서 순차적으로 총 18억원을 추가 유치했다.

필로포스 안과용 시제품 (사진=필로포스)
광간섭 단층 촬영은 초음파 진단기와 유사하게 생체조직의 내부를 실시간으로 단층 촬영할 수 있는 기술이다. 적외선을 이용해 인체에 무해한 방법으로 고해상도 영상을 제공하며 안과 분야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기술이다. 최근 고령화 및 식습관의 영향으로 증가하고 있는 망막질환과 관련해 특히 더 주목받고 있다.

필로포스는 주요 핵심부품을 직접 개발하고, 수직통합을 통해 비용과 형태가 최적화 되어있다. 2020년 초 국제광학전시회인 포토닉스웨스트에서 세계최초 휴대용 무선 OCT를 연구용·산업용으로 출시하여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투자를 진행한 김형준 제이커브인베스트먼트 이사는 “해당 기술에 대한 필로포스의 전문역량이 뛰어나고 시제품에 대한 국내외 전문가들의 반응이 좋다“며, ”조만간 출시될 안과용 제품이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중호 필로포스 대표는 “시리즈A 투자유치를 통해 안과용 OCT제품의 인증시험, 국내 식약처 인허가, 양산체제 구축 등을 조속히 마무리할 수 있게 됐다”며, “본격적인 제품 판매에 돌입하여 조만간 글로벌 시장에 승부수를 던질 것이다”라고 밝혔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