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동아제약, 생약성분 위운동 소화제 ‘베나치오’ 패키지 리뉴얼
  • "복약 정보 한 눈에"
    직관적 템플릿 적용
  • 등록 2022-11-16 오전 11:05:57
  • 수정 2022-11-16 오전 11:05:57
동아제약이 새로 만든 생약성분 위운동 소화제 ‘베나치오’ 패키지 (사진=동아제약)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동아제약은 생약 성분 위운동 소화제 ‘베나치오’의 BI 및 패키지를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베나치오는 이번 리뉴얼로 기존 로고를 다듬어 제품의 특성을 각인시켰으며 위운동 소화제라는 정체성을 강조해 베나치오 라인업 제품들의 패키지를 통일했다.

위(胃) 형상을 모티브로 베나치오 BI ‘오’ 글자에 위(胃) 모양을 적용해 위 운동 소화기능의 특징을 살렸다. 용법·용량 등 주요 복약 관련 정보를 한눈에 쉽고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템플릿 디자인을 추가해 소비자의 복용 편의성을도 높였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아픈 배가 낫지요’라는 의미를 지닌 베나치오는 생약 성분을 함유하고 탄산이 없어 위에 주는 자극이 적고 액상 형태로 빠르게 소화불량을 해결한다. 특히 회향 성분이 함유돼 담즙 분비를 촉진하고 소장의 소화 흡수력을 높여 기름진 음식과 육류 소화에 효과적이다.

국내 일반의약품 소화액제로는 최초로 2014년 국내 임상 기관에서 ‘기능성 소화 불량증’ 환자를 대상으로 4주간 임상시험을 실시했다. 그 결과 임상시험 환자들이 느끼는 전반적인 소화 불량 증상(과식, 체한, 상복부 팽만감, 구역, 구토 등)을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정웅 동아제약 베나치오 BM은 “위운동 소화제 베나치오만의 특색을 살려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해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중요한 복약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개선된 패키지 디자인이 소비자의 약 복용과 약사분들의 복약 지도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베나치오는 다양한 라인업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용기가 작아 휴대하기 좋고, 많은 양을 마시기 힘든 사람에게 적합한 20㎖ 제품(베나치오액)과 가루나 알약 형태의 소화제와 함께 복용하기 좋은 75㎖ 제품(베나치오에프액)이 있으며, 액상 소화제와 함께 복용할 수 있는 종합소화효소제 ‘베나치오세립’ 제품이 있다. 모두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