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이데일리 기사를 무단 전재·유포하는 행위는 불법이며 형사 처벌 대상입니다.
이에 대해 팜이데일리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강력히 대응합니다.
[이데일리 김명선 기자] 헬스케어 기업 ㈜조윈이 수원강남여성병원, 영종명가한방병원 및 서수원요양병원과 천연 항암제 운비제를 활용한 특화된 암 치료 솔루션 1호 공급 계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본격적인 환자 치료 및 케어 사업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급 계약은 국내 여성전문병원과 한방병원, 요양병원 등 주요 의료기관들에 운비제 암 치료 솔루션이 제공되는 첫 번째 사례다. 조윈은 기존 암 환자 치료는 물론 여성 암 치료 등 특화 영역, 말기 암과 난치 암 치료를 위해 해외에서 입국하는 환자들 대상의 의료관광사업 영역으로도 점차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 차지운 조윈 대표(왼쪽)와 성영모 수원강남여성병원 원장. (사진=조윈 제공) |
|
조윈의 암 치료 솔루션 프로그램은 운비제를 활용한 암 치료 프로그램 외에도 심리치료, 암 환자 전문 영양제 처방, 식이요법 등으로 세분화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의료기관별 특성에 맞게 컨설팅 된다.
여성 암 전문병원인 수원강남여성병원은 암 치료 외에도 정신적·심리적 치료를 동반할 예정이다. 여성 환자들이 암 환자라는 자신의 처지를 쉽게 받아들이지 못해 우울, 불안 등 심리적 고통이 동반된다는 점에 착안했다.
특히 5분 정도의 짧은 시술 시간으로도 합병증 없이 암 환자의 통증을 경감시킬 수 있는 보컬 하이푸를 이용한 치료 방법은 종양 축소 부피 치료기술을 논문 게재와 함께 특허 출원할 만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조윈은 디스트레스(distress) 심리 치료와 식이요법 등을 병행해 환자의 정서적 안정감과 치료 효율성을 늘릴 계획이다.
영종명가한방병원은 한방과 양방 협진을 통한 통합의학 치료가 가능한 한방병원이다. 인천공항 인근 영종도에 위치한 이점이 있다. 조윈은 말기 암 및 난치 암 치료를 위해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의 암 환자들에게 운비제 기반의 암 치료 솔루션은 물론, 심리치료와 식이요법 등 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6월 운비제를 활용한 암 치료 바이오 데이터 수집 계약을 체결한 서수원요양병원은 이번 계약을 통해 암 환자들에게 조윈 자문위원인 백현욱 분당제생병원 영양임상내과 교수가 만든 암 환자 식이요법, 심리치료 등 특화된 암 치료 토탈 솔루션을 공급받는다.
조윈은 김태식 조윈 암 치료 연구소장과 함께 운비제를 기반으로 한 암 치료 솔루션을 체계화하고 있다. 김 연구소장은 동의보감 등 수많은 한의학 약전에 암 등 난치병 치료제로 언급된 견운모의 치료 효과에 대한 임상 데이터를 27년간 연구해왔다. 충남대병원에 의뢰해 암 치료 기전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차지운 조윈 대표는 “지금까지 진행해 온 일반적인 암 치료 외에도 여성 암 치료와 어르신 암 치료, 통합의학 암 치료 등 특화된 전문분야에 대한 임상 데이터를 확보해 암 치료 기전 연구와 표준화 작업에 시너지를 얻을 예정이다”라며 “이를 위해 여성병원을 비롯한 요양병원, 한방병원 등 약 30여 개 의료기관에 2022년까지 운비제를 활용한 특화된 암 치료 솔루션을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