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삼성메디슨, ISUOG서 최신 AI 진단 보조 기능 등 공개
  • 세계산부인과초음파학회 제33회 연례 학술대회 메인 스폰서로 참가
  • 등록 2023-10-12 오전 10:33:20
  • 수정 2023-10-12 오전 10:33:20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삼성메디슨이 세계산부인과초음파학회(ISUOG)에서 최신 인공지능(AI) 진단 보조 기능 등을 공개한다.

(이미지=삼성메디슨)
삼성메디슨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세계산부인과초음파학회(ISUOG 2023, International Society of Ultrasound in Obstetrics & Gynecology) 제33회 연례 학술대회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다.

1978년에 설립돼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ISUOG는 산부인과 초음파분야의 가장 권위있고 중요한 학회로 손꼽힌다. ISUOG는 전 세계 산부인과 초음파분야 가이드라인 마련 및 교육, 연구를 이끌고 있다.

ISUOG는 세계 각국에서 초음파 분야 최신 기술과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연례 학술대회를 진행한다. ISUOG는 아시아에서 지금까지 일본 교토, 싱가포르에서 단 2회밖에 개최되지 않았다. 이번 ISUOG 2023은 우리나라 산부인과 의료수준이 글로벌 위상을 갖췄다는 점을 인정받은 결과 아시아에서 3번째, 한국에서는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될 수 있었다. 이에 메인 스폰서 역할을 맡은 삼성메디슨의 위상 또한 새롭게 조명 받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를 위해 삼성메디슨은 올해 6월부터 9월까지 산과 2회, 부인과 2회 총 4회에 걸쳐 삼성-ISUOG 웨비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삼성메디슨은 오는 15일 개최될 사전강연(Pre-Congress)에서는 ‘난소 종양 및 자궁 내막증’과 ‘태아의 심장과 뇌’ 주제의 학술활동을 후원할 예정이다.

삼성메디슨은 이번 학회 1층에 전시 부스를 설치하고 2층에 삼성 라운지 ‘더스위트’를 별도로 운영한다. 삼성메디슨은 라운지를 통해 삼성 초음파 진단기기의 역사와 전 세계 의료진들이 삼성메디슨의 AI 진단 보조 기능을 활용하며 경험한 의료적 이득을 소개할 예정이다.

삼성메디슨은 학회장을 찾은 고객들이 휴식을 취하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도록 혁신가 되기(Be an Innovator)라는 공간도 마련했다. 삼성메디슨은 이 공간에 의료진의 아이디어를 통해 개발된 기술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삼성메디슨의 최신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기기와 영상 진단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삼성메디슨은 소노챌린지(SonoChallenge)라는 명칭으로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와 함께 개발한 퀴즈대회 프로그램을 더 많은 참가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퀴즈 참가자들은 휴대폰으로 초음파 기기 사용 숙련도를 스스로 진단할 수 있고 삼성 인공지능 진단 보조 기능들의 사용 편리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오는 17일과 18일 그랜드볼룸에서 산과와 부인과 주제로 개최되는 심포지엄에는 미국 태아연구소(The Fetal Institute) 루벤 퀸테로(Ruben Quintero) 교수, 서울아산병원 이미영 교수, 영국 임페리얼 대학교(Imperial College) 톰 본(Tom Bourne) 교수 등이 연사로 참여해 삼성의 인공지능 진단 보조 기능을 산과와 부인과에서 활용한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장 겸 ISUOG 2023 조직위원장인 원혜성 서울아산병원 교수는 “이번 33회째 세계산부인과초음파학회를 서울에서 유치하게 된 배경에는 그동안 꾸준한 국내 산부인과 초음파 연구 발표와 최근 인공지능 진단 보조 기능 등 다양한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한국의 산부인과 초음파 진단 역량이 글로벌 위상을 갖추었다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된다”며 “2000명이 넘는 전 세계 의료진들이 한국의 앞선 의료 진단 기술을 경험하고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