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알지노믹스, 간암치료제 임상 1·2a상 식약처 승인
  • 등록 2022-06-21 오전 11:32:53
  • 수정 2022-06-21 오전 11:32:53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알지노믹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원발성 간암 치료제로 개발 중인 ‘RZ001’의 임상 1·2a상 계획을 승인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 계획은 안전성검증을 위한 1상의 내용과 유효성 탐색을 위한 2a단계의 내용이 하나의 임상프로토콜로 구현되도록 설계된 디자인이다.

알지노믹스는 리보핵산(RNA) 치환효소(Trans-splicing ribozyme)를 이용하여 표적하는 RNA를 제거함과 동시에 원하는 유전자를 발현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RZ001 역시 이 기술이 적용되며, 암세포 특이적으로 발현되는 텔로머라아제(hTERT) RNA를 표적해 안전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강력한 항암작용을 유도하는 유전자를 발현한다. 이 과정에서 체내 면역세포까지 유도되면서 강력한 삼중 항암작용을 일으킨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알지노믹스는 올해 하반기에 동일한 임상시험프로토콜로 미국 FDA승인을 받은 후 다국가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의 경우 삼성서울병원과 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 서울성모병원, 경북대병원 등이 임상시험기관으로 참여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성욱 알지노믹스 대표는 임상계획승인에 대해 “최초로 RNA 치환효소 기술을 이용한 치료물질을 원발성 간암환자에 투여하는 기념비적인 일이라 생각하고, 항암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알지노믹스는 다양한 암종으로의 적응증 확대도 추진중이며 특히 악성교모세포종의 경우는 연내에 임상단계에 진입할 계획이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