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루다, 복합 피부치료기 ‘시크릿 듀오’ 美FDA 승인
  • 아큐트론·전용전극 이어 美FDA 추가 승인
  • “최대 규모 피부미용 시장서 매출 확대 기대”
  • 등록 2022-06-27 오후 2:46:03
  • 수정 2022-06-27 오후 2:46:03
이루다의 ‘시크릿 듀오’ (사진=이루다)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는 복합치료기인 ‘시크릿 듀오(Secret Duo)’ 의 레이저 부분을 개선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마쳤다고 27일 공시했다.

시크릿 듀오는 1540나노미터(nm) 파장의 레이저 시스템과 마이크로 니들 고주파(RF) 시스템이 결합된 제품으로 복합시술이 가능하다. 마이크로 니들 RF는 하부진피 영역에, 1540nm 파장의 레이저는 상부진피 영역에 열 에너지를 전달해 안전하고 다양한 시술에 적용할 수 있다.

이루다는 지난 13일에도 고주파 전기수술기 아큐트론과 전용 전극으로 FDA의 510K(시판 전 허가)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지난해 4월 ‘씨크릿 듀오’의 마이크로 니들 RF 시스템에 대한 FDA 승인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 레이저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해 추가 승인을 획득했다.

이번 승인으로 시장에서 수요가 늘고 있는 복합 의료기기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고 단독장비 대비 고부가가치인 제품을 미국 시장에 공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실적 개선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마이크로 니들 RF 시스템을 이용한 시술이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인 소모품 매출이 발생해 매출증대 및 영업이익율 개선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루다 관계자는 “시크릿 듀오의 미국 FDA 인증으로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고주파 전기수술기 시크릿 알에프(Secret RF), 복합 의료기기 시크릿 프로(Secret Pro)와 함께 피부미용 의료기기 최대 시장인 미국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통한 점유율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