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오스템임플란트, 마곡 사옥에 초대형 치과 전시장 오픈
  • 1만 여 치과 상품 및 인테리어 체험 가능
  • 등록 2022-06-29 오후 2:04:37
  • 수정 2022-06-29 오후 9:20:53
[이데일리 김유림 기자]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048260)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위치한 사옥에 치과 전용 전시 스토어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치과에서 사용하는 의료 장비, 재료만을 모은 전시공간은 이곳 오스템임플란트 전시스토어가 국내 최초다. 규모 역시 매머드급이다. 사옥 2층과 4층에 걸쳐 1000제곱미터(약 300평)에 달하는 공간을 뚝 떼어내 전시스토어로 꾸몄다. 1만 종이 훌쩍 넘는 제·상품들을 구비하고 테스트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스토어에는 회사를 대표하는 아이템인 임플란트 전체 품목은 물론 △유니트체어, CT, 파노라마, 밀링머신, 구강 스캐너, 3D프린터, X-ray, 핸드피스, 스케일러 등 의료 장비 △골이식재, 인상재, 수복재, 밀링재 등 치과용 재료 △주사제, 경구제, 외용제를 포함한 치과용 의약품 △치약, 칫솔, 칫솔살균기, 가글액을 비롯한 의약외품과 소모품까지 치과에 필요한 모든 제품들이 전시된다. 효율적인 병원 경영과 디지털 덴티스트리 구현의 핵심 툴인 소프트웨어 또한 직접 구동해보고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곳은 병원 개원이나 리모델링을 앞두고 있는 치과의사들에게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수많은 기기와 장비를 한번에 둘러보고 테스트하는 동시에 각종 치과 인테리어 집기와 마감재의 실물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서다. 전시스토어를 오가는 동선에 위치한 모델치과까지 함께 살펴보면 신·개축할 병원 인테리어의 밑그림을 그릴 수 있다.

각각 300제곱미터(약 100평)와 215제곱미터(약 65평) 규모로 조성된 모델치과는 대기실과 진료실은 물론 방사선촬영실, 소독실, 직원휴게실, 원장실까지 실제 치과와 똑같이 구성돼있다. 지난 2016년부터 치과 인테리어 사업을 본격화한 오스템임플란트는 인테리어 연구소의 기술력과 디자인 역량을 집중한 이곳 모델치과를 견학 및 상담 코스로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치과기자재는 사용자인 치과의사와 기공사, 위생사 등이 직접 체험하고 테스트해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이지만 그 동안은 오프라인 전시회를 제외하곤 체험 기회를 부여하기 어려웠다”며 “상시 운영 전시스토어를 마련한 만큼 치과계 종사자 누구나 언제든 방문해 둘러볼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편익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