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중동·아프리카 치과 시장 공략
  • 치대생·치과의사 대상 임플란트 임상교육 진행
  • 등록 2023-06-27 오후 5:12:36
  • 수정 2023-06-27 오후 5:12:36
오스템임플란트 중동법인 임직원들이 탄자니아에서 치과대학교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오스템임플란트는 오는 2026년 글로벌 매출 2조원을 목표로 해외법인 신설 등 영업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자사 중동법인의 중동·아프리카 시장 점유 확대에 나섰다.

오스템임플란트 중동법인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아프리카 탄자니아와 튀니지의 치과대학 전공생과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임플란트 임상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글로벌 ESG 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아프리카 최초의 디지털 치과 교육이다.

장대희 오스템임플란트 중동법인장은 “인상재로 치아 본을 뜨다가, 이제는 입안에 쏙 들어가는 작은 구강 스캐너로 데이터를 획득하고,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사용해 모의 수술을 하는 시대”라며 “당사가 처음으로 아프리카 치과대학 전공생과 치과의사들에게 디지털 기술을 소개했다”고 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현지 지역사회의 의료기술 선진화를 위해 아프리카에서 임상교육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2020년 설립된 오스템임플란트 중동법인은 법인 본거지인 아랍에미리트(UAE)를 필두로 사우디, 쿠웨이트 등 중동국가와 이집트, 모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아프리카국가까지 총 26개국을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하고 있다.

중동은 아랍권 ‘자원 부국’이나 아시아, 북아프리카는 유럽에서 치료 받으러 오는 대표적인 의료관광지다. 특히 중동 국가 중 하나인 UAE의 자체 내수 시장은 인구 1천만 규모로 크지 않으나 해외에서 유입되는 의료관광객 비중이 높고, UAE를 통해 다른 중동국가로 치과 의료기기를 재수출할 수 있는 요충지다. KOTRA 자료에 따르면, UAE에서 치과, 피부과, 정형외과 순으로 ‘의료관광’ 진료 인기가 높으며 2016년부터 2020년까지 UAE의 치과의사 수는 연 평균 11% 가까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약 160여개국에서 참가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치과기자재 전시회인 ‘AEEDC’가 UAE 두바이에서 26회에 걸쳐 매년 개최되는 이유다.

장대희 오스템임플란트 중동법인장은 “요르단은 의료관광국으로 세계 5위, 중동 1위”라며 “요르단 정부와 왕실 차원에서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자국 먹거리 산업인 의료관광산업을 회복하기 위해 사활을 걸었고 중동법인도 이러한 기조에 맞춰 중동·아프리카 치과의사 임상교육을 확대 추진하고 2024년 2월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AEEDC’ 전시회도 참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 중동법인의 주력 판매 제품은 임플란트, 대형 의료장비이며 해당 순으로 매출 실적이 높다. 중동법인은 현지 유통업체 및 딜러사를 통해 거래하는 ‘간접판매’ 방식으로 수익을 내고 있다.

최근 스페인 법인과 프랑스 법인을 신설한 오스템임플란트는 연내 포르투칼법인, 네덜란드법인도 신규 설립할 계획이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현재 28개국 32개 해외법인을 운영하며 92개국에 제품을 수출, 판매하고 있다. 2026년까지 46개국 50개 해외법인을 설립해 글로벌 영업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