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바이오의약품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 대학(원)생 대상...2월19일까지 신청 접수
  • 등록 2023-01-19 오후 3:08:28
  • 수정 2023-01-19 오후 3:08:28
삼성바이오에피스 바이오의약품 아이디어 공모전 ‘비더체인지인더월드’(Be the change in the world) 포스터(자료=삼성바이오에피스)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대학생 및 석사 과정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바이오 업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비더체인지인더월드’(Be the change in the world)라는 이름으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바이오의약품 기술 개발 △환경 친화적 디바이스 개발 △생산 효율 강화 아이디어 △바이오시밀러 슬로건 등이며 이외 바이오의약품 관련 자유 주제로도 공모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최대 5명)으로 참여 가능하다. 삼성바이오에피스 홈페이지 접속 후 해당 공모전 링크를 통해 참가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다.

신청 접수기간은 19일부터 2월19일까지로, 접수된 제안서는 1차 서류심사(완성도, 창의성, 실현가능성 등), 2차 본선(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수상자가 선정된다.

본선 및 시상식은 2월 말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총 상금은 1000만원으로 최우수상(1팀) 300만원, 우수상(2팀) 200만원, 장려상(3팀) 100만원이다. 본선 진출자들에게는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 투어와 임원 특강 및 멘토링의 기회도 제공된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바이오 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산업 트렌드와 성장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바이오 제약 산업의 가치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바이이오에피스는 지난 2012년 설립된 이후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엔브렐, 레미케이드,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항암제 2종(허셉틴,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안과질환 치료제 1종(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등 총 6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