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유림 기자]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048260)가 멕시코, 브라질, 칠레에서 운영 중인 해외법인의 영업망을 확대하며 남미 시장 개척에 속도를 내고 있다.
| (사진=오스템임플란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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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 오스템임플란트에 따르면 현지 영업망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 17일 멕시코 현지 치과의사 및 관계자 135명을 서울 본사에 초청했다.
현지 치과의사들은 이날 연면적 2만여평에 달하는 오스템임플란트 본사를 둘러봤으며, 특히 총 300평 규모의 ‘오스템 연구소 제품 전시관’에 준비된 총 1만 종 이상의 오스템임플란트 전 제품을 살펴보며 큰 관심을 보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한 이들은 본사 3층에 위치한 교육 시설에서 오스템임플란트 제품을 활용한 임상 실습 교육을 받았다. 이번 해외 고객 초청 연수 프로그램은 오스템임플란트 멕시코법인에서 기획, 주관했다. 동일 언어권인 스페인법인에서 지원 사격에 나서 실시간 통역을 진행, 현지 고객의 이해도를 높였다.
해당 연수 프로그램을 기획한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대규모 인원 수용이 가능한 한국 본사의 대강당 및 교육시설뿐만 아니라, 전시장 투어 프로그램 및 임상교육 커리큘럼 등 한국 본사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오스템임플란트’ 브랜드에 대한 멕시코 고객들의 신뢰도와 호감도, 그리고 제품 이해도가 대폭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현재 남미 국가 중 멕시코, 칠레, 브라질에서 해외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각각 2011년, 2017년 설립된 멕시코법인과 칠레법인은 최근 5년 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이 각각 46.5%, 55.9%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