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약산업전략연구원, 미래의학재단과 K-바이오헬스 생태계 조성 협약
  • 미래 의학 선도할 유망 기술 정보 제공
  • 등록 2023-02-13 오후 3:18:47
  • 수정 2023-02-13 오후 3:18:47
[이데일리 석지헌 기자] 재단법인 미래의학연구재단과 제약산업전략연구원은 미래의학생명과학분야의 K-바이오헬스 생태계 조성 및 혁신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미래의학연구재단은 제1대 이사장을 역임한 김효수 교수가 2016년 설립했다. 미래의학생명과학 분야의 뛰어난 아이디어와 기술을 적기에 공유하고, 개발된 신치료 기술을 효과적으로 전파할 수 있는 연구 및 창업 생태계 발전을 추구하는 비영리 법인이다.

제약산업전략연구원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약산업단장을 역임한 정윤택 원장이 2016년에 창업했다. 제약바이오 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 국내 바이오 산업의 글로벌진출 및 신약 개발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민간 연구·컨설팅 기관이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K-바이오 헬스 분야에서 미래의학을 선도할 유망 기술 연구 동향의 정보제공과 창의적 아이디어가 환자에게까지 적용될 수 있도록 협업한다는 방침이다.

정윤택 제약산업전략연구원장은 “혁신적인 연구 아이디어와 개발된 기술이 효율적으로 확산되도록 연구 및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