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HLB사이언스, 글로벌 라이선싱 자문위원에 황제이 사장 위촉
  • 글로벌 제약 마케팅 전문가로 지난 3월 HLB 합류
  • "다국적 제약사에 HLB사이언스 기업가치 알릴 것"
  • 등록 2022-11-01 오후 2:07:17
  • 수정 2022-11-01 오후 2:07:17
황제이 HLB 사장(사진=HLB)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이중 기전의 차세대 패혈증 치료제를 개발 중인 HLB사이언스는 HLB(028300) 노마드팀에서 국내 개발 신약 라이센싱과 글로벌 신규사업 개발을 총괄 중인 황제이 사장을 자문위원으로 임명했다고 1일 밝혔다. 황 사장의 자문위원 임명은 다국적 제약사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본격화하기 위해서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황제이 사장은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를 거쳐 일리노이대학교 어바나샴페인캠퍼스에서 마케팅 학사 및 광고마케팅 석사 학위를 받고 미국 제약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에서 당뇨병치료제 아반디아(Avandia) 해외 마케팅을 담당했다. 국내에서는 동아제약 국제사업본부장, JW홀딩스(096760) 글로벌사업본부장, 영진약품(003520) 국제사업본부장을 역임한 글로벌 제약 마케팅 전문가다. 이후 올해 3월 HLB 노마드팀에 사장으로 합류해 HLB를 비롯한 그룹 제품 마케팅을 진두지휘 하고 있다.

HLB사이언스는 최근 글로벌 파트너링 콘퍼런스인 ‘바이오 유럽(BIO-Europe) 2022’ 행사를 포함한 다양한 국제 행사에 참여해 해외 주요 연구기관과 글로벌 제약사를 대상으로 자사의 패혈증 치료제 및 슈퍼박테리아 항생제 기술력을 홍보하고 있다. 프랑스에서 패혈증 치료제 ‘DD-S052P’의 임상이 승인됐으므로 기술수출을 전제로 파트너사와 협력을 강화해 향후 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단위로 임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HLB사이언스는 현재 72명의 건강한 피험자를 대상으로 안전성과 내약성 및 혈중 약물동태를 확인하기 위해 임상을 준비중이다. 패혈증은 매년 1100만명이 사망하고 있지만 마땅한 치료약이 없어 치사율이 30~50%에 이르는 심각한 질환이다. DD-S052는 살해능과 내독소 중화의 이중 작용을 통해 박테리아 감염 치료는 물론 장기 부전 및 기타 염증성 질환에 의해 유발되는 패혈증까지 치료하는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 라이센싱 및 BD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황 사장은 “낮은 독성과 높은 염증 억제효과를 보인 DD-S052P의 비임상 결과를 비롯해 HLB사이언스의 잠재적 기업가치를 다국적 제약사에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며 “신약물질의 라이선스 아웃과 글로벌 임상 확대를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HLB 사장인 황 사장이 HLB사이언스 마케팅에 참여하게 된 것은 HLB를 주축으로 구성된 HLB그룹 바이오 협력 시스템인 ‘HBS’(HLB Bio eco-System)의 일환이다. HLB그룹은 HBS로 오픈이노베이션 방식의 바이오 사업 확대 및 그룹사간 인적·기술적 교류를 확대하고 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