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진수 기자]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태국 치앙마이에서 열린 ‘제 29회 척추 전문 연수 과정 학회’(29th Operative Spine Course 2025) 행사 중 높이확장형 케이지 ‘엑셀픽스-XT’와 ‘엑셀픽스-XTP’ 제품을 소개하며 참가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02/PS25021000857.jpg) | 수티파스 태국 치앙마이 대학병원 교수가 높이확장형 케이지 ‘엑셀픽스-XTP’ 제품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엘앤케이바이오) |
|
태국 척추 학회는 태국 왕립 쭐라롱꼰 대학병원의 위찬 교수(Dr. Wicharn Yingsakmongkol)가 주관했다. 쭐라롱꼰 대학병원의 위라삭 교수(Dr.Weerasak Singhatanadgige)를 비롯해 스리나가린 병원의 펌삭 교수(Dr. Permsak Paholpak), 치앙마이 대학병원의 수티파스 교수(Dr. Suthipas Pongmanee) 등 태국 척추 전문 의료진 50여 명이 참석해 환자를 치료하면서 얻은 지식과 기술을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척추 수술에 대한 학술을 공유했다.
엘앤케이바이오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펌삭 교수와 수티파스 교수가 △높이확장형 케이지(엑셀픽스-XTP, 엑셀픽스-XT) 제품 소개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 사용에대한 장점 및 제품을 활용한 ATP(사측방 경유 척추 수술), TLIF(측후방 경우 척추 수술) 수술법에 대한 경험 △제품 시연 및 질의응답 등 3가지 섹션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엑셀픽스-XT는 엘앤케이바이오가 보유하고 있는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들 중 최초로 개발한 제품이며, 지난 2019년 FDA 승인을 받았다. 엑셀픽스-XT는 초창기 제품으로 그 품질이 검증됐으며, 후방 삽입 높이확장형 추간체유합보형재로 최소침습수술(MIS, Minimally Invasive Surgery)에 사용한다. ‘엑셀픽스-XTP’는 세계 최초 곡선형 형상과 기술로 특허를 보유한 높이확장형 측방 케이지 제품이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학회를 통해 자사 제품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알린 중요한 시간이었으며, 태국 의료현장에서 엑셀픽스-XT와 엑셀픽스-XTP의 공급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엘앤케이바이오는 올해 상반기 태국에서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을 주제로 한 카데바 워크샵과 글로벌 심포지엄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행사에는 태국 및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의료진이 참석한다. 이밖에도 엘앤케이바이오는 척추 임플란트 시장의 비중이 가장 큰 미국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브라질 등 새로운 지역 기반을 구축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