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바이오 최신 트렌드는?…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플러스 2023’ 컨퍼런스 소개
  • 등록 2023-06-22 오후 7:20:37
  • 수정 2023-06-23 오전 10:17:08
[이데일리 김승권 기자] 한국바이오협회와 리드엑시비션스 코리아(이하 RX)는 종합 바이오 컨벤션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BIOPLUS-INTERPHEX KOREA) 2023’(이하 BIX)의 컨퍼런스 구성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BIX는 오는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현장 개최되며, 컨퍼런스는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는 크게 3개의 기조세션과 21개의 일반세션으로 구성된다. 첫째날인 12일에는 기조세션1 ‘‘REVAMPING THE INDUSTRY I-한국 바이오산업의 현황과 나아갈 방향’에서는 이승규 부회장(한국바이오협회)이 좌장으로, 최근 고환율, 투자심리 위축, 높아진 상장 문턱 등 우리 업계가 겪어온 3중고(重苦)를 돌파하기 위한 해법을 제시한다.

이어, 전문세션1 ‘급부상하는 플랫폼 기술 Part I?ADC, PROTAC & 운반체’에서는 약물 도달 효과를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한 물질 전달 기술인 플랫폼 기술을 파헤쳐본다. CGT 기술 중 최신 플랫폼 기술들의 발전상을 선보인다.

전문세션2 ‘언론이 주목한 K-BIO 2023 바이오 이슈 TOP 7’에서는 새로운 접근을 시도한다. 국내 바이오 출입 언론매체 기자들이 뽑은 올해 상반기 국내 바이오 이슈를 우선순위를 매겨보고, 발표기업과 함께 풀이해 본다.

전문세션3 ‘병용요법 개발의 전략적 고려사항’에서는 현재 보유한 제품 포트폴리오의 사업화, 그리고 향후 특허 획득 및 전략적 제휴 등에 유리한 병용요법의 사업성을 종양학 등 만성질환을 중심으로 접근해 본다.

둘째날인 13일 기조세션2 ‘중남미 제약바이오 시장 현황-브라질 공공 보건 조달시장을 중심으로’에서는 중남미 핵심 국가인 브라질의 주요 현안들을 통해 새로운 시장으로서 중남미의 공공 보건 조달시장을 개관해 본다.

전문세션8 ‘바이든 행정명령, 한국바이오경제의 영향 및 바이오USA 2023 디브리핑’에서는 방한한 미국바이오협회 임원진이 미국 바이든 행정명령이 한국바이오산업에 미칠 영향을 미국의 시각에서 풀이해보고, BIO USA 2023을 디브리핑한다.

(자료=더컴퍼니즈)
부대행사도 열린다. 더컴퍼니즈는 차세대 바이오 분야 스타트업을 찾는 ‘스타인테크 바이오 시즌2’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타인테크 바이오 시즌2는 더컴퍼니즈가 주관하고, 법무법인 디라이트와 한국바이오협회가 더컴퍼니즈와 함께 공동 주최를 맡았다. 파트너에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등이 함께 한다. 이번 행사는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솔리더스인베스트먼트, 스톤브릿지벤처스, UTC인베스트먼트, 쿼드자산운용 등이 후원한다.

스타인테크 바이오 시즌2는 내달 14일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의 부대 행사로 파이널 라운드가 진행된다. 이날 최종 발표 이벤트를 통해 심사위원의 선정 기업이 공개된다.

문경미 더컴퍼니즈 대표는 “누구도 시도하지 않은 길을 가는 것이 스타트업의 출발이라면, 이들의 성장을 위해서는 다양한 형태의 협업이 필요하다”며 “특히 바이오 분야의 개발에는 앞선 경험자들의 조언과 협업이 필수 요소가 됐다”고 말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