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현대중공업그룹 메디플러스솔루션, 삼성전자와 헬스케어 사업 확대
  • 웨어러블 기반의 환자 건강관리 및 재활 사업 상호협력 MOU
  • 등록 2022-03-30 오후 5:12:42
  • 수정 2022-03-30 오후 5:12:42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현대중공업(329180)그룹의 모바일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인 메디플러스솔루션이 삼성전자(005930)와 함께 웨어러블 기기 기반의 헬스케어 사업을 확대한다.

현대중공업그룹 모바일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인 메디플러스솔루션이 삼성전자와 ‘웨어러블 기반 환자 건강관리 및 재활 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완수 현대중공업지주 신사업추진실장(부사장), 배윤정 메디플러스솔루션 대표, 오치오 삼성전자 B2B영업팀장(부사장), 임영수 B2B솔루션그룹장(상무)(사진=현대중공업그룹)
메디플러스솔루션은 30일 삼성전자와 ‘웨어러블 기반의 환자 건강관리 및 재활 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메디플러스솔루션의 모바일 건강관리 서비스인 ‘세컨드닥터’, ‘세컨드윈드’를 삼성전자의 갤럭시 워치 등과 연동시켜 사용자들에게 한층 정교하고 개인화된 헬스케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메디플러스솔루션은 전용 건강관리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을 맡고, 삼성전자는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제공 등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제반 기술을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계획으로, 양사는 고객층 확대를 위한 서비스·제품 마케팅에도 함께 나서기로 했다.

메디플러스솔루션의 세컨드닥터, 세컨드윈드는 의료진들과 건강관리 임상 전문가들이 함께 개발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반의 건강관리 서비스다. 실시간 건강상태 분석,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통해 4대 암 생존자 및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 환자들에게 개인 맞춤형 스마트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 서비스는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 및 해외 종합병원들과의 임상시험을 통해 개발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단순한 신체활동 모니터링을 넘어 △영양관리 △운동관리 △수면관리 △복약관리 등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건강관리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배윤정 메디플러스솔루션 대표는 “메디플러스솔루션은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정교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알고리즘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우리의 서비스가 갤럭시 워치 등에 적용되면 모바일 헬스케어 분야에서 한층 발전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진출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디플러스솔루션은 향후 환자 건강관리 및 재활서비스 관련 원천기술을 활용해, 전문가와의 전화 건강상담, 비대면 재활운동 지도, 정신건강 스크리닝, 보호자 대상 정보제공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