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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앤씨퓨처랩, AI 피부 진단 ‘아임타입’ 체험형 매장 론칭
  • 엘앤씨바이오 자회사, DDP에 매장 오픈
  • 등록 2024-05-29 오후 6:44:37
  • 수정 2024-05-30 오전 3:37:43
[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엘앤씨바이오(290650)는 자회사 엘앤씨퓨처랩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피부 임상시험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화장품 추천 플랫폼 ‘아임타입’(IM TYPE) 첫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을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엘앤씨바이오의 자회사 엘앤씨퓨처랩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피부 임상시험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화장품 추천 플랫폼 ‘아임타입’(IM TYPE) 첫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을 론칭했다. (사진=엘앤씨바이오)
아임타입은 전 세계 400만건 이상의 피부 데이터 기반 알고리즘을 구축한 룰루랩의 이미지 분석 키오스크 플랫폼이다. 얼굴 피부를 촬영하면 90가지 피부타입(SATI)으로 분류해 맞춤 제품들을 추천한다. 화장품 추천은 3000건 이상의 임상 연구 데이터를 보유한 글로벌의학연구센터의 기능성 화장품 인체 적용시험 데이터를 활용한 알고리즘에 따른다.

실제 인체 적용시험 데이터를 기반하기 때문에 효능과 안전성이 우수한 화장품을 믿고 추천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즉시 자기 피부 SATI 결과와 피부관리 솔루션, 추천받은 화장품의 임상 정보도 받아볼 수 있다. 엘앤씨퓨쳐랩 관계자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피부 상태에 따라서 최적의 화장품을 추천받아 즉시 온라인 구매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환철 엘앤씨퓨쳐랩 대표는 “아임타입 1호점을 서울의 패션, 뷰티 랜드마크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상설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며 “중국, 일본, 미국, 베트남, 태국 등에 해외 오프라인 매장을 추가해 K-뷰티를 세계 시장에 알리는데 앞장서는 플랫폼으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론칭은 서울 DDP 쇼룸의 개관 행사와 함께 이뤄졌다. 해당 행사에 참여한 오세훈 서울시장도 아임타입 서울 DDP 매장에 들러 SATI 플랫폼을 체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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