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삼진제약, 탈모 제품군 강화…고함량 비오틴 성분 탈모약 ‘올틴 정’ 출시
  • 등록 2025-01-14 오후 3:29:41
  • 수정 2025-01-14 오후 3:29:41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삼진제약(005500)은 모발과 손발톱의 성장 장애 개선을 위한 고함량 비오틴 성분 일반의약품 ‘올틴 정 5㎎’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진제약 ‘올틴정’ (사진=삼진제약)


삼진제약 올틴 정의 주성분 비오틴은 모발과 손발톱의 건강 유지 및 성장 촉진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으로 세포 성장과 지방산 형성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비오틴이 결핍되면 모발이 가늘어지고 부서지는 모발 성장 장애와 지루성 피부염 등이 발현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의약품 복용을 통한 증상 개선 및 관리가 필요하다.

삼진제약 자체 생산 공정을 통해 제조된 올틴 정에는 세계적 원료 회사인 프랑스 DSM의 고품질 비오틴 원료가 사용됐다. 특히 경쟁품 대비 최소 사이즈인 6.5㎜(110㎎)의 크기로 평소 목 넘김이 불편했던 환자도 1일 1회 1정, 간편하게 복용함으로써 관리할 수 있다.

향후 삼진제약은 올틴 정 출시를 기반으로 탈모 관련 시장 제품군 확장을 꾀할 예정이다. 최용주 삼진제약 대표이사는 “올틴 정은 탈모와 손발톱 성장 장애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자 개발된 제품”이라며 “앞으로 자체 생산을 통한 고품질 의약품 공급과 이에 따른 제품 라인업 확대로 탈모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행

가장 먼저 블록버스터 등극할 K신약은?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