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환절기 직장인 면역력 받쳐 줄 약국 추천템 TOP5는?
  • 환절기 구내염, 인두염, 비염, 각막 손상 4대 염증 주의보
  • '오라센스·트로앤텍 스프레이·코앤텍·리클란 점안액' 등
  • ...동국제약 자사 의약품 4종 추천
  • 면역력 관리용 고함량 비타민 복합제 '엘리나C'도 필수
  • 등록 2023-02-21 오후 7:12:01
  • 수정 2023-02-22 오전 10:32:21
[이데일리 김진호 기자]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피로에 허덕이는 직장인이라면 꼭 챙겨야 할 필수 의약품이 있다. 동국제약(086450)은 자사 △구내염 치료제 ‘오라센스액’ △인두염 소염진통제 ‘트로앤텍 스프레이’ △알레르기 유발물질 차단제 ‘코앤텍’ △각막 및 결막 미세손상 개선제 ‘리클란 점안액’ △고합량 복합제 ‘엘리나 C’ 등 5종을 환절기 면역력 유지를 의한 필수적인 의약품으로 선정했다.

동국제약(086450)은 선정한 자사의 환절기 필수의약품.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구내염 치료제 ‘오라센스액’ △인두염 소염진통제 ‘트로앤텍 스프레이’ △알레르기 유발물질 차단제 ‘코앤텍’ △고합량 복합제 ‘엘리나 C’ △각막 및 결막 미세손상 개선제 ‘리클란 점안액’ 이다. (제공=동국제약)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에 면역력이 떨어지면 쉽게 나타나는 것이 구내염이다. 이 질환은 염증성 통증을 유발해 말을 하거나 식사하는 등 일상생활을 어렵게 만든다.

동국제약의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 오라센스액는 간편하게 구내염을 치료한다. 국소 도포용 연고 등과 달리 구강 전체를 관리하기 쉽다. 오라센스액는 무색소 제품으로 치아 착색 우려가 없으며, 민트향으로 산뜻한 사용감을 유지할 수 있다.

건조한 겨울철에 주의해야 할 질환으로 인두염도 있다.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가 인두의 염증을 유발해 통증과 이물감을 들게 한다. 트로앤텍 스프레이는 소염 진통 효과가 있는 ‘벤지다민’과 향균작용을 하는 ‘세틸피리니늄’ 등 두 가지 성분의 복합제다. 목안에 뿌리는 스프레이 형태로 간편하게 쓸 수 있다.

알레르기성 비염과 각막이나 결막의 손상도 조심해야 한다. 매해 2~3월은 겨울철 미세먼지와 봄을 알리는 꽃가루 등의 영향이 섞여 알레르기성 비염 유발 물질이 공기 중에 많아지는 시기다. 유럽에서 개발된 알레리기 유발 물질 차단제 ‘코엔텍’은 미세먼지,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반려동물의 털 등으로부터 코 점막을 보호한다. 코엔텍은 기존에 경구 또는 스프레이형 알레르기 치료제 등과도 병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알레르기 비염과 함께 증가하는 안구건조증은 전자기기를 달고 사는 현대인에게 흔한 질환으로 알려졌다. 안구건조증으로 예상치 못한 각막이나 결막 등 눈 표면에 미세 손상이 축적될 수 있다.

동국제약의 라클란 점안액은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나트륨’(PDRN) 성분에 히알루론산을 첨가한 제품이다. PDRN은 조진 재생 효과가 있으며, 영양분 공급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일회용 포장 방식으로 제작된 라클란 점안액에는 방부제가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사용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끝으로 실외 마스크 해제와 야외활동 증가로 타인과의 접촉 횟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신체 면역력을 전체적으로 끌어 올릴 수 있는 대표적인 제품은 역시 항산화제로 알려진 비타민C 관련 물질일 것이다.

이에 맞춰 동국제약도 엘리나C를 출시하고 있다. 엘리나C는 ‘비타민C 2000㎎’과 ‘비타민D 400IU’가 함유된 분말타입의 고함량 비타민 복합제이며, 1일 1회 물 없이 섭취하는 분말 제형으로 개발됐다. 회사에 따르면 엘레나C는 한국영양학회의 성인 기준 1일 비타민C 상한 섭취량을 함유하고 있다. 동국제약 측은 “오라센스액부터 엘리나C까지 자사가 내놓은 5종의 환절기 필수 의약품으로, 건조하고 일교차가 큰 날씨로 인한 염증과 피로한 몸의 면역력을 관리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