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크리스탈지노믹스, 美 UC 버클리대와 전략적 제휴 체결
  • 등록 2021-10-05 오후 6:11:42
  • 수정 2021-10-05 오후 6:11:42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크리스탈지노믹스(083790)는 미국 UC 버클리(Berkeley) 대학과 초기 스타트업 및 신약후보 물질 발굴, 바이오 신기술 도입 목적으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크리스탈지노믹스는 미국 대학 중 가장 많은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투자하는 UC 버클리 액셀러레이터 ‘스카이덱(SkyDeck)’과 함께 미국 중심의 다양한 혁신 신약 후보를 적극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UC 버클리 투자 누계액은 약 1조 7000억원이며, 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 투자 비중은 약 15% 수준이다.

스카이덱 프로그램은 UC버클리대 재학생, 동문, 교직원이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자신의 과학적·기술적 발견을 시장에 선보이고, 획기적인 UC버클리 연구를 상용화하고자 하는 기업을 지원한다.

미국 포드, 인텔, UPS, 일본 기린, 다이킨공업 등 글로벌 기업 및 도쿄대학교, 멜버른 대학교 등 학계에서 참여하고 있으며, 미국 유수의 아카데미, 협회, 전략적파트너, 투자자 등과 연계한 초기 스타트업 네트워크에 강점을 갖고 있다.

크리스탈지노믹스 관계자는 “미국 내에서 가장 액티브하게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를 하는 UC 버클리와의 제휴를 통해 세계 최초의 바이오 신기술과 신약후보를 확보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