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한독, 연속혈당측정기 바로잰핏 전문가용 출시
  • 블라인드 기능으로 의료진만 혈당 데이터 확인 가능
  • 등록 2025-09-09 오후 4:35:29
  • 수정 2025-09-09 오후 4:35:29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한독(002390)이 연속혈당측기 바로잰핏(Fit)의 전문가용 모델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바로잰핏 전문가용은 기존 제품과 동일한 사양을 유지하면서 블라인드(Blind) 기능을 추가해 의료 전문가가 환자의 혈당 데이터를 보다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바로잰핏 전문가용 모델. (이미지=한독)
블라인드 기능은 센서가 혈당을 지속적으로 측정하고 기록하지만 환자에게는 실시간 수치를 보여주지 않는 모드로 의료진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환자의 혈당 수치 인지로 인한 일시적 행동 변화나 심리적 요인에 의한 데이터 왜곡을 최소화해, 환자의 자연스러운 일상 혈당 패턴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의사와 상담 시 또는, 새로운 치료법 시작 전후의 치료 반응 평가, 환자 교육 및 연구 목적으로 활용할 때 높은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

기존 바로잰핏의 강점은 그대로 유지된다. 혈당 보정 과정을 필수로 거치지 않고 필요 시 자유롭게 보정이 가능하다. 센서 안정화 시간은 30분으로 빠르게 혈당 모니터링을 시작할 수 있다. 최대 15일 사용 가능한 4.5그램(g)의 작고 가벼운 센서는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춰 환자가 일상생활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센서와 어플리케이터 일체형 구조로 간편한 부착이 가능하다.

바로잰핏 전문가용은 의료기관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행위료의 급여 적용이 가능해 환자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의료진은 바로잰 케어(Care) 앱을 통해 환자의 혈당 데이터를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다. 목표 내 혈당과 평균혈당, 표준편차, 변동 계수 등 다양한 임상 지표를 활용해 전문적인 혈당 상태 모니터링과 분석이 가능하다.

바로잰이란 2009년 론칭한 한독의 의료기기 브랜드를 말한다. 바로잰은 만성질환 케어의 바로미터란 뜻으로 개인용 체내 연속혈당 측정 시스템 바로잰핏을 비롯해 개인용과 병원용 혈당측정기와 자동전자혈압계 바로잰 펄스, 콜레스테롤 측정기 바로잰 리피드 등이 있다.

김윤미 한독 전문의약품 사업부 전무는 “바로잰핏 전문가용은 의료 현장에서 보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혈당 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제품”이라며 “앞으로 환자와 의료 전문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