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웨이센, 중동서 수출 본격화...최대 의료 전문기업과 공급계약
  • 등록 2024-02-14 오전 8:29:47
  • 수정 2024-02-14 오전 8:29:47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인공지능(AI) 메드테크 전문기업 웨이센은 사우디아라비아 소재 중동 최대 의료전문 기업인 메가마인드와 자사의 의료 AI 솔루션 및 헬스케어 제품의 전략적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웨이센 남기혁 책임과 메가마인드 함자 회장이 계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사진=웨이센)


이번 계약으로 웨이센은 중동 의료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메가마인드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중동시장 내 인공지능 위·대장 내시경 소프트웨어 ‘웨이메드 엔도’와 인공지능 호흡기 셀프스크리닝 서비스 ‘웨이메드 코프’ 도입을 본격화한다.

메가마인드는 사우디아라비아 지역에 위치한 전문기업으로, 중동지역 내 11개의 그룹병원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사우디 정부의료기관 및 민간의료기관 40여 곳과 디지털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매년 15 ~25개 중동 소재 병원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있으며, 정부 및 의료기관과 협력해 중동 지역 내 원격진료 및 의료데이터 디지털화를 통해 중동지역 의료기관의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략적 판매 계약으로 웨이센의 주력 제품 라인업인 웨이메드 엔도 및 웨이메드 코프를 포함할 뿐 아니라 차기 출시 제품 라인업까지 중동시장 진출을 위해 함께 협력할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측은 K-의료AI 제품의 훈풍이 불고 있는 중동의료 시장에서 새로운 수출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남 웨이센 대표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이르면 연내 메가마인드가 보유하고 있는 중동 11개 병원들에서 인공지능 위·대장 내시경 소프프트웨어 ‘웨이메드 엔도’를 활용하게 될 것”이라며 “이미 중동 일부 병원에서 웨이메드 엔도의 실 사용후기에 대한 의료진들의 긍정적 피드백이 있는 만큼 이번 기회를 잘 살려 중동 시장내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함자 바터지(Hamza Baterjee) 메가마인드 회장은 “중동 시장 내 고품질 내시경 의료서비스에 대한 갈망 그리고 호흡기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웨이센의 의료AI 기술의 가치를 중동시장 내 성공적으로 안착 시킬 확신이 있어 이번 계약을 체결했다”고 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